[티티엘뉴스] 카타르항공(QR)이 항공사 평가 사이트인 에어라인 레이팅스 닷컴(AirlineRatings.com)에서 주최한 2022 에어라인 레이팅 어워드(Airline Ratings Awards)에서 최고 권위의 '올해의 항공사(Airline of the Year)' 상 수상과 더불어 '중동 최고의 항공사(Best Airline in the Middle East)',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Best Business Class)' 상 등을 석권했다.
최고의 항공사에게 수여하는 ‘올해의 항공사’ 상의 경우, 카타르항공은 올해로 2년 연속 수상이며,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상은 올해로 4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에어라인 레이팅 어워드의 '올해의 항공사'상은 혁신적인 기내 서비스, 강력한 노선 네트워크 및 전반적인 안전에 중점을 두고 최고의 항공사를 가리며 본 어워드의 모든 상은 항공 분야에서 광범위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가진 업계 전문가들의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수여가 결정된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카타르항공의 특허 좌석인 Q스위트(Qsuite)는 비즈니스 클래스 객실임에도 퍼스트 클래스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Q스위트는 업계 최초로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에게 더블 침대를 제공하며, 인접한 좌석에 있는 다른 탑승객은 방해받고 싶지 않을 경우 개별 좌석마다 장착된 프라이버시 패널(privacy panel)을 이용하여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자신만의 개인실을 만들 수 있다.
아크바르 알 바커(Akbar Al Baker)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본 수상은 카타르항공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최선의 노력과 의지를 다시 한번 확고하게 한다. 우리의 목표는 승객들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2년 연속 수상한 '올해의 항공사'상과 더불어 '중동 최고의 항공사',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수상은 하늘길이 다시 열리는 가운데 카타르항공이 업계를 이끌고 있음을 보여준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150개 이상의 목적지로 확장하면서 최근 15억 4000만 달러의 수익으로 사상 가장 성공적인 재정 결과를 기록했으며, 이는 카타르항공이 승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전방위적으로 강력한 기업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었다.”고 감사 소감을 전했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