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스카이트랙스 2022년 세계 최고 항공사 중 9위 올라
2022-10-23 21:40:35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대한항공(KE)이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2022년 세계 최고 항공사'(2022 World’s Best Airline) 10대 항공사 중 9위로 선정됐다.
 

스카이트랙스는 영국 소재 세계적인 항공사 품질 평가 컨설팅 기관으로 매년 전 세계 항공사를 대상으로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좌석 안락도, 직원 서비스, 가격 만족도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고의 항공사들을 선정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22위에서 올해 9위로 13계단을 상승하며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대한항공은 미국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Air Transport World)로부터 항공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올해의 항공사'과 '올해의 화물항공사'로 잇따라 선정된 바 있으며,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 주관 코로나19 안전 등급 ‘5성 항공사’ 및 미국 아펙스 (APEX, 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로부터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받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안정화 상황에 맞춰 기내 서비스 정상화 및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세계 최연소 소믈리에 챔피언 ‘마크 알머트’와 협업하여 새롭게 선정된 50종의 와인으로 내년 3월부터 신규 와인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또 대한항공 대표 한식 메뉴인 비빔밥 이외에 묵밥, 메밀 비빔국수 등 새로운 한식을 계절별로 소개하고 디저트와 음료를 다채롭게 구성하는 등 코로나19 이전 보다 발전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