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내 자판기, 지역 특산물 신규 입점사 모집 중
여러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소상공인들의 관심 높아 문의 쇄도
신청 기간 오는 9월 4일까지 ... 문의,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에서 확인
2023-08-24 00:02:12 , 수정 : 2023-08-24 00:06:24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코레일관광개발(대표이사 권신일)은 ‘KTX열차 자동판매기 지자체 우수상품 입점 제안 모집’을 시작한 가운데 여러 지방자치단체 및 지역 소상공인들의 관심이 문의로 이어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코레일관광개발,  KTX열차 자동판매기 지자체 우수상품 출시 제안 모집 포스터


참가 자격은 광역자치단체 및 지방자치단체의 추천(또는 승인)을 받은 소상공인이면 가능하며, 신청 기간은 오는 9월 4일까지이다. 



전국 지자체 특산물 플랫폼으로서 KTX열차 자동판매기에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는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에 접속해 안내에 따라 상품 입점 신청서를 작성·첨부하면 된다. 제안신청서를 신청기간내에 제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입점 참여 의사 확인서로 대체가 가능하다. 


입점 상품은 지역에서 생산하였거나 대표하는 특산물로 식음료 및 생활용품 등으로 자동판매기 규격과 사양에 맞는 상품이어야 한다. 또한, 지자체별로 제안할 수 있는 품목수는 2개로 제한했으나 많은 관심과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제한 없이 확대 운영키로 했다. 


입점 상품은 상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선발되며, 10월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선정된 상품은 KTX 열차에 설치된 자동판매기(46편성, 총 230대)에 입점해 판매 예정이다.


한편, 선정된 지자체 특산물은 향후 KTX 내 안내 홍보 방송을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코레일관광개발에 임직원 명절선물에도 우선 반영될 예정이다. 입점 신청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