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 우수 승무원 JR큐슈 벤치마킹 연수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우수 승무원 서비스으뜸단 16명 일본 연수 
JR큐슈와 연수프로그램 통해 협력체제 강화
2023-07-10 18:55:21 , 수정 : 2023-07-10 19:37:10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코레일관광개발(대표이사 권신일)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우수 승무원 서비스으뜸단 16명을 대상으로 일본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레일관광개발과 JR큐슈 임직원이 질의응답 및 의견교환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들은 JR큐슈의 열차관광 및 승무서비스 벤치마킹에 관한 연수 프로그램을 위해 큐슈철도 박물관, 하카타역, JR큐슈 본사 등을 다녀왔다.


첫째 날에는 하카타역 답사를 통해 역내 문화공간 및 선상매장을 돌아봤다. 둘째 날은 JR큐슈 본사를 방문해 차별화된 서비스인 D&S열차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D&S(Design&Story)열차는 승무원이 주체가 되어 열차 내 이벤트, 판매 상품 등을 직접 기획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코레일관광개발과 JR큐슈 임직원이 질의응답 및 의견교환으로 친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양사 승무원들은 △열차 내 발생하는 돌발 상황 및 고객 대응 사례 공유 △승무원 간 인적 교류 △철도관광 활성화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의 선진 열차관광 산업을 벤치마킹하고, 차별화된 여행상품 개발의 원동력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