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코르호텔·씨트립 손 잡는다
MOU 체결하고 중국 시장 진출
2018-05-02 17:46:14 , 수정 : 2018-05-02 20:54:03 | 강지운 기자

[티티엘뉴스] 아크로호텔이 중국 여행객을 유치하기 위해 씨트립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아코르호텔은 전 세계 약 100개 국가에 4,300 여개의 호텔, 1만 여개의 프라이빗 렌탈을 운영하고 있다. 씨트립은 약 3억명 이상의 이용객을 확보한 중국 온라인 여행업체(OTA, Online Travel Agency)이다. 아코르호텔과 씨트립의 MOU(전략적 제휴)로 중국여행객의 해외여행이 더 활성화될 것으로 여행업 관계자들은 기대하고 있다. 


아크로호텔과 씨트립은 4가지 전략적 목표에 집중할 계획을 밝혔다.

 

  • 아코르호텔의 네트워크 호텔 강조
  • 아크로호텔의 대표 매장을 구축
  • 로열티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 IT분야의 협력 강화

 

▲세바스챤 바진 아코르호텔 최고경영자와 제인 선 씨트립 최고경영자가 MOU를 체결했다.(사진 제공 : 아코르엠배서더코리아)

 

제인 선 씨트립 최고경영자는 “이번 제휴로 아코르호텔과 협력 관계를 강화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놀랍게 성장하는 중국의 해외여행 시장에서 아코르호텔과의 제휴를 통해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은 물론, 씨트립 고객들은 아코르호텔이 전 세계적으로 보유한 다양한 호텔들을 자유롭게 사용하며 흥미로운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바스챤 바진 아코르호텔 최고경영자 겸 회장은 “세계적인 여행플랫폼 씨트립과 파트너십을 통해 아코르호텔이 한 단계 더 도약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우리의 역할은 모든 영역에 우리의 전문성을 전달하는 것이다. 아코르호텔을 찾는 중국인 여행객들에게 우리의 노하우와 고객관리 기술을 다방면으로 전달해 그들이 선호하는 호텔 브랜드로 각인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코르호텔은 향후 중국 호텔 인증 마크를 획득하여 중국에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세바스챤 바진 아코르호텔 최고경영자는 “아코르호텔 고유의 교육 프로그램을 론칭하여 2020년까지 최소 250개의 호텔에서 중국 호텔 인증 마크인 ‘차이나 옵티멈 스탠다드’를 획득할 계획이다. 이는 광활한 중국 시장에 대한 우리의 강력한 야망을 이루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각 호텔들은 중국인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맞춤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다. 중국 최고의 여행기업인 씨트립은 아코르호텔의 지역 내 확실한 전략적 파트너”라고 씨트립과 전략적 제휴를 통한 아코르호텔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강지운 기자 jwbear@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