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년 여행사 온라인 마케팅, 결과는
2015-11-25 14:24:39 | 임주연 기자

2014년도 SNS 이용 1순위는 '카카오스토리(46.4%)'였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SNS 이용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SNS 이용률 상위 3사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가 전체 이용률의 87% 이상을 점유하고 있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2015년 막바지에 이르러 SNS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기업에 수상했다.  

<출처=한국인터넷소통협회>

여행업계 중에서는 (주)모두투어네트워크(사장 한옥민)가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관광/여행부문에 6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모두투어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비롯, 소통마케팅과 운영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모두투어는 인터넷 소통지수(ICSI), 소셜미디어 소통지수(SCSI)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전체 기업평균(62.56) 과 30대 기업평균(68.58) 점수를 능가하는 점수(68.58)을 얻었으며 특히나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의 평가에서 평균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를 얻어 SNS 관련 평가가 최상위권으로 나타났다.

 

<출처=모두투어 페이스북>

모두투어는 인터넷, SNS 기반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업계 최초 모두투어 전용서체 개발을 비롯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발굴했다.

인터넷 소통 대상 시상제도는 소비자와 통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 시상하는 제도로 지수고도화 작업을 거친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미디어 소통지수(SCSI)에 의거, 기업의 고객대상 소통마케팅 경쟁력에 대한 현주소를 정확하게 진단, 평가하는 제도이자 고객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기업을 판가름 하는 중요한 시상제도로 알려져 있다.

 

임주연 기자 hi_ijy@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