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강원(4V), 항공권 발권 위한 IATA 코드 획득
2019-06-12 12:46:23 , 수정 : 2019-06-12 13:29:31 | 강지운 기자

[티티엘뉴스] 플라이강원(4V)이 IATA(국제항공운수협회)의 2-LETTER CODE(이하 2 CODE)를 획득했다. 2 CODE는 항공사의 예약, 발권, 정산 등 정상적인 항공운송 영업과 운항, 관제 등에 활용되는 항공사의 고유 CODE이다. 

 

▲플라이강원(사진제공: 플라이강원)

 

항공사는 정상적인 운항을 위해서 IATA의 2 CODE와 IACO(International Civil Aviation Organization, 국제민간항공기구)의 세 자리 CODE를 획득해야 한다. IATA의 2 CODE 심사는 까다로운 절차를 거치는 만큼 획득이 어렵다. 

 

 

플라이강원 관계자는 “Code 속에도 사업계획에 담겨 있는 네 가지 정당성과 목표 달성을 위한 다짐을 담기 위해 “Four Victory”라는 의미로 “4V” Code를 우선순위로 요청하였으며, 원하는 Code를 부여받게 된 것은 이러한 목표 달성의 긍정적인 징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플라이강원의 네 가지 정당성과 목표 달성을 위한 다짐을 표현한 Four Victory는 △사업이 국가에 도움이 되는가? △항공 및 관광산업발전에 도움이 되는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가? △다음 세대를 위해 도움이 되는 사업인가? 등이다.

 

플라이강원은 3월 항공운송사업자 신규 면허를 취득하고 현재 AOC(운항증명) 수검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플라이강원은 공개 채용을 통해 일반·영업·공항 서비스 직군의 신입 및 경력 직원 1차 채용을 마무리했다. 플라이강원은 오는 7월부터 신입 객실 승무원 입사, 8월 양양 사옥 입주, 10월 국내선 취항, 12월 국제선 취항 등의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플라이강원은 도입이 확정된 세 대의 항공기 외에 내년 추가 도입 예정인 항공기에 대한 검토도 진행하고 있다. 

 

강지운 기자 jwbear@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