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세계적인 빙설투어와 유럽의 역사 문화가 숨 쉬는 하얼빈으로 오세요."
하얼빈시 투자유치 상담회 및 관광여행 설명회가 14일 오후 4시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개최됐다.
▲하얼빈시 투자유치 상담회 및 관광여행 설명회 모습
이번 설명회는 ▷귀빈소개, ▷장마평(張万平) 하얼빈시인민정부 부시장 인사말, ▷곡금생(谷金生) 한국주중국대사관 공사 축사, ▷권순기(权順基) 중국아시아경제발전협회 집행회장 축사, ▷진수선(权順基) 하얼빈시 기업과 투자유치 지원국 부국장의 하얼빈시 투자 유치 설명, ▷주위광(朱伟光) 하얼빈시 문화광전과 관광국 순시원의 하얼빈시 설명, ▷하얼빈시 및 신구 투자 설명, ▷야부리 관광지 설명, ▷볼가장원 설명, ▷하얼빈 홍보 영상 상영, ▷급지체험관 소개, ▷만찬 순으로 이어졌다.
▲하얼빈시 투자유치 상담회 및 관광여행 설명회 인사말을 하고 있는 장마평 하얼빈시인민정부 부시장
이날 설명회에서 장마평 하얼빈시인민정부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중국과 한국은 지리적으로 가깝고 전통적 우호가 깊으며, 경제·무역 및 인사 교환과 같은 거의 모든 분야에서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의 Yanbian Open Belt의 중심 도시 중 하나 인 하얼빈은 한국과의 우호적 인 교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하얼빈의 농업 및 제조 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기여를 했다면서 하얼빈의 경제 발전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는 모든 한국 기업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하얼빈 소개 영상
장 부시장은 현재 하얼빈은 중국 동북부와 중국(Heilongjiang) 자유 무역 시범 지역의 새로운 활력을 되찾는 국가 ‘벨트 앤로드’의 지원과 지도하에 녹색 식품 개발을 가속화 할 수 있는 기회를 거의 받지 못했다. 고급 장비 제조, 클라우드 컴퓨팅, 문화 관광 및 러시아와의 무역의 장점이 계속 강조되고 있으며 도시의 활력은 계속 증가하고 도시의 매력과 영향력은 계속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하얼빈시 투자유치 상담회 및 관광여행 설명회 모습
특히 ‘Harbin New District’의 승인을 받은 후에는 도시가 독립적인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유리한 산업을 확장하며 도시 통합 개발을 가속화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발 공간을 제공한다며, 경제 및 무역 교류 회의는 양측이 이해를 높이고 우정을 표현하기 위한 대면 회의이며 상호 협력과 공동 발전을 위한 귀중한 기회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장 부시장은 우리는 경제 및 무역 교류 회의에 참여한 기업인들이 따뜻함과 애정에 대한 진정한 감정을 느끼고, 평등한 참여에 대한 합의를 촉진하며, 교류와 상호 작용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두 곳의 건강하고 빠른 발전을 촉진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면서, 또한 모든 기업인과 친구들이 하얼빈을 방문하시길 바란다고 말하면서,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하얼빈에서 사업을 시작하고 편안하게 발전 할 수 있도록 보다 유리한 정책, 보다 적절한 요소 보장 및 더 나은 서비스 환경을 통해 가능한 한 모든 편의를 제공 할 것이며, 최대한 빨리 하얼빈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얼빈시 투자유치 상담회 및 관광여행 설명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곡금생 한국주중국대사관 공사
곡금생 한국주중국대사관 공사는 축사를 통해 중국에서는 산업적인 교류가 활발해 지고 혜택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한중 양국의 기업인들이 기회를 잘 잡아 협력을 강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얼빈은 중국 경제의 중심이며, 안중근 의사의 기념관도 하얼빈에 있다면서 투자가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투자가 촉진되길 바라며, 한국주중국대사관에서도 협조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투자설명회가 성공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하얼빈시 투자유치 상담회 및 관광여행 설명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권순기 중국아시아경제발전협회 집행회장
권순기 중국아시아경제발전협회 집행회장은 축사에서 많은 분들에게 감동을 주었던 안중근 의사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하얼빈에 안중근 의사 기념관을 설치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중 수교이래 한국이 중국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됐다며, 하얼빈은 경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곳이며 발전 가능성이 좋고 관광 자원도 좋아 투자자들이 투자하기 가장 좋은 곳이라고 말하면서 이번 교류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투자교류를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얼빈시 투자 유치 자료 영상
●하얼빈시 투자 유치 설명
진수선 하얼빈시 기업과 투자유치 지원국 부국장은 하얼빈시 투자 유치 설명에서 하얼빈에는 8대 산업이 있으며, 하얼빈 술이 좋은 이유는 흑토지가 분포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북아메리카 주, 우크라이나, 중국 동북지역인 하얼빈 등이 세계 3대 흑토지 지역이라면서 흑토지의 특징은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천연자연으로 하여금 식품이 발전하기 때문에 식품가공산업도 발전했다고 밝혔다.
하얼빈의 약 1/3이 유기농 경장 농업에 속한다면서 개발가능한 곳이 40%로 한국기업과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이라며, 농산품과 흑토식품들은 자본과 기술 등을 통해 양국 국민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하얼빈시 투자 유치 자료 영상
진 부국장은 하얼빈의 매력적인 6가지 조건은 첫째, 우질 흑토지 200만 헥타르와 노동자 비용이 낮다는 점과 둘째, 사회 평균 임금이 69,000위안으로 한국과 상하이의 1/3 수준이며, 셋째, 주택 판매 가격이 상하이의 1/5, 월세 가격이 상하이의 1/3이며, 넷째, 대학 졸업생이 연간 21만 명이며, 그중 한국어과 학생이 200명 이상인 점, 다섯째, 미국프랑스 한국 등의 외국 은행이 7개가 있으며, 여섯째, 중앙정부가 인정하는 상품식량 생산기자라는 점 등을 꼽으며, 투자여건이 매우 좋은 하얼빈을 방문해 검토해 보시고 투자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하얼빈시 투자 유치 자료 영상
●하얼빈시 설명
주위광 하얼빈시 문화광전과 관광국 순시원은 하얼빈시 설명을 통해 한국과 더 깊은 인연이 되도록 하기 위해 안중근 의사 기념관이 건립하게 됐다고 말하면서 하얼빈은 빙설축제를 중국에서 제일 먼저 주최한 도시로 가장 큰 빙설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하얼빈에서는 유럽을 체험할 수 있다면서 빙설축제 뿐 아니라 문화를 즐길 수 있다고 말하면서, 하얼빈은 겨울에 얼음과 불의 노래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시라고 말했다. 특히 하얼빈은 72시간 무비자를 시행하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매우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얼빈시 자료 영상
손님의 방문을 추구하던 하얼빈시는 이제 손님의 즐거움을 더욱 중시하고 있다며, 2018년 하얼빈은 관광신용기금 메커니즘의 건립을 통해 관광객과 관광지가 분쟁이 발생하면, 즉각 관광객에게 먼저 배상을 진행한 후 다시 처리기관에서 후속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얼빈시 및 신구 자료 영상
●하얼빈시 신구 투자 유치 설명
하얼빈시 및 신구 투자 유치 설명에서 하얼빈 신구는 중국 16번째 국가급 신구이며, 중국 흑룡강 자유무역시험구의 핵심구역이라면서, 과학기술서비스, 신소재, 차세대 정보기술, 첨단장비제조, 금융, 바이오의약, 관광 등을 중점 발전산업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얼빈 신구는 양호한 산업 인프라, 두터운 과학기술 실력, 문화 관광자원 집중, 효과적인 대외합작, 기능구 건설 초보적 규모 형성 등이 우세하다고 밝혔다.
▲하얼빈시 및 신구 자료 영상
특히, 하얼빈 신구 정책 및 인프라 여건은 국가 차원에서 동북지역 등 노후 공업기지 전면 진흥에 관한 일부 의견과 하얼빈 장춘 도시군 발전기획 등을 통해 하얼빈 신구 건설 가속화를 위해 우선 시험을 고무하기로 명확히 확정했다.
▲하얼빈시 및 신구 자료 영상
또한 성과 시 차원에서는 성과 시 공동 건설 모식을 적용, 신구 전체 시급 및 심사권과 부분 성급 심사권을 확보, 도시 구역에서 성급 계획 단독 관리를 실시하는 방식을 참작하여 7개 측면, 43건 임무, 16거 ㄴ전속 정책을 고안, 체제 메커니즘, 국토자원, 자금반환, 자금중심 및 프로젝트 시점 서포트 등을 추진하고, 시구 차원에서는 서비스 최적화, 프로젝트 입주, 투자 및 인재유치, 기업을 도와 시장 확대, 개방 확대 등 방면에서 일련의 정책 조치 등을 펼치고 있다고 밝히면서, 하얼빈 신구와 심천 산업단지는 여러분의 투자 및 발전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야부리 스키장 소개
▲야부리 스키장 소개 자료 영상
야부리 리조트 설명에서 야부리 스키장은 하얼빈시와 175Km, 목단강시와 120Km, 눈의 마을 설향과 80Km 떨어져 있으며, 중-러 경제무역의 황금지대에 위치해 고속도로, 고속철도 등 다양한 교통수단이 발달되어 있다며, 하얼빈 공항과 목단강 공항까지도 평균 1~2시간 정도의 거리에 있을 정도로 교통이 편리하다고 밝혔다.
▲야부리 스키장 소개 자료 영상
부지면적 33.8만㎢되는 야부리 스키장은 5개 구역으로 나눠져 있으며, 12가지 알찬 구성제품으로 일일 최고 3만 명 되는 관광객을 맞이했다. 이곳의 특징은 첫째, 중국 스키장 중 스키 트랙의 낙차가 가장 크고 한 코스 당 길이가 가장 길며 스키 트랙의 변화가 가장 다양하다. 둘째, 현재 중국 내 가장 큰 스키연습장을 가지고 있다. 셋째, 중국 내 첫 국제스키학교가 있다. 넷째, 세계에서 가장 긴 고산코스다. 다섯째, 국제 최고 품질의 슬라이드, 여섯째, 중국의 최북단에 위치한 최고 위도와 최저기온 판다관이 있다. 일곱째, 중국 첫 극지 과학훈련지, 여덟째, 중국 최대 규모 최상급 최초 기업가포럼 등이 있다.
▲야부리 스키장 소개 자료 영상
5성급 호텔 3개, 생태민속촌 36곳, 나무별장 20채, 숲속나무집 84채, 농가민박 등 44가구로 일일 7,000명까지 투숙이 가능하다.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와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으며 아늑한 환경과 친절한 서비스로 행복한 휴가를 즐기면서 아름다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이라고 말했다.
●볼가정원 소개
▲볼가정원 소개 자료 영상
불가장원 설명에서 한 사람이 가장 잊어서는 안 되는 것은 어머니의 얼굴과 고향의 기억이라고 말했다. 민영 기업인 동건회사 창업자들은 하얼빈 역사 문화에 대한 열애로 10여 년간 5억 원을 투자해 불가장원을 건설했다. 단지 환경이 우아하고 건축 특색이 두드러져 초기 하얼빈 도시의 축소, 러시아 테마 문화의 공원이다.
▲볼가정원 소개 자료 영상
장원은 운영 이래 지종, 문화가 있어야 장기적이고 품위가 있어야 가치가 있다는 경영 이념을 제창하고 있다. 건설과 경영 과정에서 줄곧 각급 정부의 큰 지지를 얻어 국가 AAA급 관광지, 중러시아 문화 교류기지, 러시아 히협 창작기지, 모스크바 국제교류센터 등으로 불리고 있다.
▲볼가정원 소개 자료 영상
하얼빈 도시 문화의 창구, 관광의 명함이라 불리는 장원은 건축 예술 경관이 뛰어나다. 장원 생활은 고급스럽고 우아한 생활 방식을 보여 주고, 낭만적인 생활 리듬을 보여 준다. 장원 문화는 우월한 물질생활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귀족 정신을 대표한다. 장원 풍부한 캐주얼 체험, 촬영, 낚시, 유람선, 숲 골프 등 대자연에서 햇빛과 건강을 즐기는 삶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급지공원 소개
이어 급지공원에 대한 영상 홍보가 이어졌다.
▲급지공원 홍보 영상
▲급지공원 홍보 영상
▲하얼빈시 투자유치 상담회 및 관광여행 설명회 모습
한편, 이날 설명회에는 하얼빈시 투자 및 관광 관련 관계자 및 국내 여행업계 관계자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해 하얼빈시 투자유치 상담회 및 관광여행 설명회를 더욱 빛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