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오늘(8일)부터 8월 14일까지 '2020·2021우수여행상품' 접수를 받는다.
내국인 국내여행상품, 외국인 국내여행상품, 내국인 국외여행상품을 우수여행상품으로 선정하는데 일반여행업, 국외여행업, 국내여행업 등 관광진흥법상 관광사업(여행업) 등록업체 및 신청공고일 이전 1년간 행정처분 이력이 없고 영업보증보험 또는 기획여행보증보험 가입업체가 신청할 수 있다. 단, 심사일자 기준 외교부 여행경보 3단계 적색경보(철수권고) 이상의 위험지역 상품과 신청공고일 이전 1년간 여행불편처리센터에 민원신고가 확인되는 상품은 심사에서 제외한다.
우수여행상품에 선정되면 ▲한국여행업협회장 명의의 우수여행상품 선정서 수여 및 선정마크 사용 허가 ▲언론매체, 유관기관, 상품별 해당 지자체 및 KATA 홈페이지 등 게재 ▲미디어 및 온·오프라인 통합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서 접수는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KATA 측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실정에 있는 여행업계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시기상 어려움이 있겠지만 다수업체의 요구와 함께 또 다른 도약과 향후 대비를 위해 우수여행상품 선정 사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여행업협회 회원사업국에 하면 된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