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관광청, ‘페루 트래블 트레이닝(Peru travel training)’ 개편해 전문가 양성 및 상품 개발 촉진
단계별 다양한 특전 제공 및 내년 초 업계 전문가 대상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 오픈 예정
2020-12-15 10:41:58 , 수정 : 2020-12-15 10:43:16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페루관광청이 페루 여행 전문가 양성을 위한 이러닝(E-learning) 플랫폼인 ‘페루 트래블 트레이닝(Peru travel training)’을 새롭게 개편했다. 더 많은 페루 전문가 양성을 독려하기 위해 페루에 대한 최신 정보 및 뉴스 업데이트를 비롯해 기존 정보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지난 2018년 선보인 페루관광청의 이러닝 플랫폼은 여행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페루의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이다. 페루 여행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치와 사진, 여행 팁 등으로 흥미롭게 제공하고 있으며, 여행 업계 실무자라면 누구나 가입 후 해당 플랫폼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페루 트래블 트레이닝(Peru travel training) 공식 홈페이지 화면

 

 

개편 기념으로 내년 상반기 다양한 페루 여행 상품 개발 및 판매 촉진을 독려하기 위해 이러닝을 이용하는 국내 여행 업계 실무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편 기념으로 플랫폼을 이용하는 여행업계 실무자들이 트레이닝 과정을 이수하고 9가지 배지를 단계 별로 획득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된다. 이벤트 상품 증정은 추첨으로 이루어지며, 1단계를 수료한 50명에게는 모바일 쿠폰을, 9단계까지 수료한 5명에게는 페루의 대표 기념품으로 꼽히는 알파카 인형을 포함한 10만 원 상당의 페루 기념품을 증정한다.

 


페루 트래블 트레이닝(Peru travel training) 공식 홈페이지 화면
 

 

이와 함께, 페루관광청은 오는 1월 중 여행 업계 전문가 대상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을 오픈하고, 페루 여행지와 이러닝 플랫폼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러닝 플랫폼 ‘페루 트래블 트레이닝’은 크게 5가지 카테고리로, 기후∙지역∙도시∙항구/공항∙도로 등 도식화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탐구, 주요 여행지별 실용적인 정보와 팁을 습득할 수 있는 트레이닝, 페루 여행과 관련한 최신 기사를 살펴볼 수 있는 뉴스, 동종업계 실무자들과 페루 여행에 관한 궁금증이나 지식을 공유하는 지식 포럼, 페루 여행상품 준비 시 필요한 각종 자료들이 가득한 세일즈 툴킷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트레이닝 부문은 베이직, 해안 지역, 고산 지대, 아마존 지역, 모험/대자연, 문화와 유산, 미식, 여행 유형, 연결성 등 총 9개의 배지(Badge)로 이루어져 있으며, 페루의 지형별 특징을 기반으로 한 핵심 내용을 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 배지당 코스 완료까지 30분 정도 소요되며, 9개의 배지를 모두 완료하면 수료증이 수여된다.

 

 

에릭 가르시아(Erick Garcia) 페루 수출관광진흥청 한국 사무소 대표는 “페루관광청은 비대면 교육 트렌드에 맞춰 이러닝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하반기 페루 여행 상품 세일즈를 촉진하기 위해 여행 업계 실무자들의 플랫폼 활용을 독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여행 상품의 기획과 판매에 바로 적용 가능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업데이트해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