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태국관광청의 '어메이징 타일랜드 SHA'(Amazing Thailand SHA-Safety and Health Administration) 인증 프로그램이 태국 내 건강과 웰빙을 지속적으로 증진시키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태국관광체육부, 태국관광청, 태국공중보건부 및 기타 관광 관련 정부 기관과 민간업체가 함께하는 공공-민간 협력 프로젝트이다. 지난해 5월부터 코로나19(COVID-19) 위기의 영향을 완화하고 여행 및 관광 부문의 회복을 가속화하여 관련 업체들이 코로나19 이후의 관광 복귀에 대비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시행했다. 또 태국의 관광산업 품질에 대한 표준기준을 향상시키고 국내외 관광객의 신뢰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어메이징 타일랜드 SHA' 인증 프로그램은 전국의 호텔·숙박 및 컨벤션 센터, 레스토랑·음식 소매업, 여행사·관광업, 관광 운송차량, 관광 명소, 미용실, 기념품점 및 기타 상점, 백화점·쇼핑센터, 영화관, (관광) 스포츠 경기장 등 주요 10개 부문으로 나누어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2020년 5월부터 2021년 1월 현재까지 총 7989개 기업이 인증서를 받았으며 이 숫자는 매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어메이징 타일랜드 SHA'는 서비스와 위생에 대한 품질 인증으로, 인증을 받으려면 건물 전체를 포함해 장비 및 운영 직원의 위생과 건강 그리고 청결 등에 대해 관광산업 관련 이사회와 협회로 구성된 특별 위원회의 엄격한 감사를 통과해야 하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기준을 준수하고 있는지 정기적인 확인을 받아야 한다. 감사 방법은 특별 위원회의 무작위 검사와 고객의 소리(VOC) 사용자 만족도 조사 두가지를 병행하고 있는데 사용자 만족도 조사를 병행함으로써 기업 또는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는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이 인증은 2년 동안 유효하며 위반 사항이 보고되면 인증이 취소된다. 태국관광청은 Travel Sim 카드를 사용해 태국어, 영어 및 중국어로 SMS 메시지를 전송하여 여행자들이 '어메이징 타일랜드 SHA'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