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변화하는 마이스 시장을 선도하기 위하여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서울 소재 관광·MICE 유관기업을 대상으로 ‘서울형 뉴노멀 MICE 콘텐츠 개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형 뉴노멀 MICE콘텐츠 개발 공모전 포스터
공모분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마이스 트렌드를 반영하여, ▷비대면 기술을 활용한 MICE 콘텐츠 ▷서울의 다양한 유니크베뉴를 활용한 MICE 콘텐츠 ▷지속가능한 서울 MICE 관광프로그램 등 3개 분야로, 총 10개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2천만 원의 지원금과 함께 사업 아이디어가 현실화 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6개월 이상 운영 중인 서울 소재 관광·MICE 관련기업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자격조건을 낮추고, 융복합 시너지를 기대하여 기업 간 상호 제휴 및 협업 신청도 가능하다.
공모전 전용 이메일로 기획안을 제출받아 1차 서류심사․2차 PT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혁신성․창의성․실현성․전문성․위기대응방안․지속가능성 등을 종합평가하여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서울관광재단, 서울컨벤션뷰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마이스 도시로의 경쟁력을 견인하기 위해서는 변화된 마이스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콘텐츠․상품 개발이 시급하다”면서, “이번 공모전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마이스 업계에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바라며 서울 관광·MICE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형 뉴노멀 MICE 콘텐츠 개발 공모전 개요
▶공모분야
① 뉴노멀 시대 비대면 기술을 활용한 MICE 콘텐츠 개발
(예시) VR 기술 활용 국제회의/전시회, AI 로봇 활용 부스 안내 시스템 등
② 서울의 다양한 유니크베뉴를 활용한 MICE 콘텐츠 개발
(예시) 특정 유니크베뉴 연계 융복합 전시회 개최, 유니크베뉴 연계 팀빌딩 프로그램 개발 등
③ 지속가능한 서울 MICE 관광 프로그램 개발
(예시) 따릉이 활용 MICE 관광프로그램, 마을관광 프로그램 연계 MICE 관광프로그램 개발 등
▶지원규모: 총 2억원 (10개 기업)
▶지원기준: 6개월 이상 운영 중인 기업
※ 사업자등록증 기준 2020년 11월 25일 이전에 설립된 기업
※ 신청공고일 이전 2년간 행정처분을 받은 업체 제외
▶지원자격: 서울 소재 관광·MICE 유관기업
※ 서울 소재 관광·MICE 업체 간 상호 제휴(협업)하여 기획안 작성 및 지원신청 가능
▶추진일정
▶신청방법 : 이메일 제출
▶접 수 처 : 서울관광재단
▶공고문 안내 : 서울시, 서울관광재단, 서울컨벤션뷰로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