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2021 YOUR SEOUL GOES ON(어기영차! 서울!)’ 캠페인의 두 번째 영상인 ‘어기영차 태권도’편이 9월23일 공개된다. 세 번째 영상인 ‘어기영차 댄스’편은 10월7일 공개할 예정이다.
▲9월9일 공개된 어기영차 시리즈 공식 영상
▲태권도 영상 썸네일
이번 캠페인은 국내외 여행이 어려운 시대에‘서울은 계속된다. 가장 서울답게’라는 슬로건 아래 가장 서울다운 모습으로 에너지가 넘치게 나가고 있는 서울과 서울 시민들의 소소한 일상을 보여 줌으로써 서울의 도시 브랜딩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는 코로나19 이후 서울 방문을 유도하고자 한다.
총 3편의 영상으로 구성된 ‘어기영차 시리즈’는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위기를 겪고 있고 자유롭게 여행할 수 없는 상황에서 서울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 위기를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할 수 있고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9월 23일, 오후 4시 비짓 서울을 통해 공개될‘어기영차 태권도’편에서는 태권도 군무를 통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K-타이거즈와 함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 서울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펼쳐질 예정이다.
영상은 태권도의 절도 있고 아름다운 동작을 서울의 관문이자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담은 ‘G7(GATE 7) 명소’를 배경으로 촬영됐다. 서울의 과거의 모습은 은평 한옥마을, 독립문에서, 서울의 멋스러운 현재의 모습은 건대 맛의 거리, 하늘공원, 그리고 서울의 미래는 세빛섬,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서초 누에다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세계태권도연맹(이하 WT) 시범단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초대형 오디션 프로그램인 NBC의 ‘아메리카 갓 탤런트(America’s Got Talent)’의 결승까지 올랐으나 아쉽게 우승은 하지 못했다. 하지만 WT는 인터뷰에서 시범단의 도전으로 태권도는 단순한 격투기를 넘어 평화와 희망을 전달하는 스포츠로서, 전쟁과 재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파하는 스포츠 이상의 가치를 보여줬다고 의미를 부여한 바 있다.
10월 7일에는 어기영차 캠페인의 세 번째 영상인‘어기영차 댄스’편에서는 한국 힙합에 혜성처럼 등장해 독자적인 영역을 만들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DPR 크루와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를 통해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안무가인 모니카가 출연하여 서울의 25개 자치구 곳곳의 다양한 매력을 노래와 춤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댄스 편 음악 제작에 DPR 크루가 직접 참여하고 출연한다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어기영차 댄스는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재미있는 댄스 동작을 활용한 시민 참여형 프로모션인어기영차 댄스 챌린지로 이어질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 이준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전 세계적으로 모두 어려운 시기에 어기영차 서울 시리즈에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싶었다며, 특히 태권도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은 이 시점에 시의적절하게 제작된 태권도 영상의 강한 에너지와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댄스 영상을 통해 이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모두 다 같이 어기영차 힘을 낼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어기영차 태권도 편(9월23일 공개)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