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한해 외국인 관광객이 서울에 1400만 명이 방문하면, 경제 파급효과만 26조에 달해요. 서울관광재단은 바로 서울 관광 발전을 위한 주요 정책 집행을 담당하고 있어요."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행복한 여행 도시 서울을 위한 노력과 비전을 담은 모션그래픽 영상 '서울관광재단 알고 계세요?'(이하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홍보영상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서울관광재단 기관 자체의 인지도와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청계천에서 진행되는 서울빛초롱축제,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등 개별 사업에 대해서는 인지도가 높지만 서울관광재단 자체의 기관의 인지도가 낮은 점에 착안했다. 또 서울관광재단의 다양한 사업과 2021년 4월 개관한 서울관광플라자에 대한 내용을 담고 이를 거점으로 여행하고 싶고 살고 싶은 관광도시 서울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영상은 애니메이션 기술 등을 이용해 다양한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영상 제작 방식인 '모션그래픽' 기법을 적용하여, 자칫 지루하게만 느껴질 수 있는 사업 소개 내용을 일반인들도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그 효과에 대해서 설명해 눈길을 끈다. 외국인 관광객 1명이 서울에 방문하면 숙박, 쇼핑, 방문을 통해 다양한 곳에서 소비활동이 발생한다, 한해 외국인 관광객이 서울에 1400만 명이 방문할 경우 그 경제 파급효과만 26조에 달한다 등이다.
이윤화 서울관광재단 시민소통팀장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서울관광전담기구로기능하고 있는 서울관광재단을 소개하고 관광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알리기 위한 영상으로 제작했다”라며 “시민들의 응원과 서울을 사랑하는 수많은 사람들 덕분에 서울관광재단도 함께 성장한 만큼 코로나 이후 국내외 관광시장 활성화 시기를 대비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관광재단 영상 보기(서울관광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