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뉴욕을 거점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일리야 밀스타인(Ilya Milstein)의 국내 첫 개인전 (1.10-2.2)을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 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일리야 밀스타인은 개인의 감정과 추억, 기억 등이 뒤섞여 평범하기 그지없는 세상의 장면들을 풍부한 상상력으로 재구성하여 특별한 이미지로 펼쳐낸다. 그의 작품 속 다채로운 색감과 자유로운 선의 기교를 살피는 것만으로도 매우 흥분되지만 특히, 작가의 개성이 한껏 실린 세밀한 작품들은 그간 우리가 눈여겨보지 않았던 일상의 이면을 다시 들여다보게 한다. 누구도 특별히 관심을 보이지 않는 쓰레기통과 비둘기 배설물 같은 것들이 배제된다면 도시의 진짜 모습을 볼 수 없다는 것을 담담하고 솔직하게 풀어내고, 육체적으로 약하고 도덕적으로 상처받기 쉬운 것들에게 마저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표현해내는 것은 작가의 작업 의도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독창적인 지점이라 할 수 있다.
▲ 일러스트레이터 일리야 밀스타인(Ilya Milstein)
이번 전시에는 일리야 밀스타인의 작업의도와 그만의 독창적인 표현이 고스란히 담긴 대표작품 30여점이 소개된다. 더불어 새롭게 선보이는 ‘타로시리즈’는 그가 2020년 새해를 맞아 한국 팬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선물로 일리야의 감성적인 드로잉과 매력적인 색감이 그대로 묻어나는, 섬세한 감성을 북돋아내는 작품이다.
일리야 밀스타인 Ilya Milstein은 그래픽 아티스트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태어났으며 호주 멜버른에서 성장, 현재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한다. 2018년도 세계 10대 광고공모전 중 하나인 에서 수상했으며, 멜버른의 재키 윈터 그룹 Jacky Winter Group 소속으로 미국과 호주에서 활동하고 있다. 더 뉴요커 매거진The New Yorker, 뉴욕타임스The New York Times, 애플Apple, 우버Uber, 페이스북Facebook, 페이팔PayPal, 레드불Red Bull, 봄베이Bombay, 메트로폴리탄미술관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모노클Monocle, 키엘Kiehl’s 등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 매거진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전 시 명 : Ilya Milstein 일리야 밀스타인
일시 및 장소 : 1월10일(금)~2월2일(일) 잠실 월드타워 에비뉴엘 아트홀
관람정보 : 무료, 매일 10:30-19:00 백화점 휴점시 휴관
참여작가 : Ilya Milstein 일리야 밀스타인
출품작품 : 평면 및 설치물 30여점
부대행사 : 행운을 부르는 타로 보기 이벤트 2020년 1월 18일(토) 12:00~16:00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