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식탁, 코로나19로 침체된 농가 활성화를 위한 올바른 리뷰단 진행
총 6개 농업회사법인 및 경영체가 소비자에게 직접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할 예정
농가 소득 증대 이어가 농가와 소비자의 상생 모델 만들 것
2020-03-06 15:17:25 , 수정 : 2020-03-06 17:32:57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팜메이드 전문물 올바른식탁을 운영하는 관광벤처기업 주식회사 수요일(대표이사 김혜지)이 코로나19로 침체된 농가들의 활성화를 위해 우수농가공품을 홍보하는 올바른 리뷰단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올바른 리뷰단 모집 이미지


대한민국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하고 만든 농산물 가공식품인‘팜메이드(Farm-Made)’상품을 판매하는 올바른식탁은 무농약, 친환경농법 등의 인증을 받거나 각 분야의 장인들이 생산한 프리미엄 팜메이드만을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F2C(Farm to Customer) 플랫폼이다. 


코로나19로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농가들도 행사 취소 등 판매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올바른식탁은 온라인 홍보를 통해 농가의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올바른 리뷰단을 모집한다. 올바른 리뷰단은 농가들의 우수한 농가공품을 직접 체험한 후 솔직한 리뷰를 통해 농가들의 상품을 홍보한다.


참여 업체로는 ▷메밀꽃 피는 항아리(대표 장현미) ▷스테비아코리아(대표 박병호) ▷아이비영농조합(대표 이상철) ▷잔다리마을공동체(대표 홍진이) ▷천지샘(대표 김정동) ▷청태산농장(대표 윤혁재) 등 총 6개 농업회사법인 및 경영체가 출동하여 소비자에게 직접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선정된 올바른 리뷰단은 우수농가의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레시피와 활용법이 담긴 리뷰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에 빠진 농가를 돕고 우리 농가에서 생산하는 농가공품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김혜지 주식회사 수요일 대표는“올바른식탁은 앞으로도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농가 상품을 꾸준히 소비할 수 있는 믿음의 장터를 제공하고, 농가 경영체에게는 판로개척과 SNS 홍보 등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가 농가와 소비자의 상생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참가업체 소개

 

▶메밀꽃 피는 항아리  (대표  장현미)

▲메밀꽃피는항아리 - 치즈 아이 

지리산 자락 아래 위치한 메밀꽃 피는 항아리는 모든 제품을 국내산 재료와 3無(발색제, 화학조미료, 합성보존료)를 원칙으로 한다. 메밀꽃 피는 항아리가 생산하는 '똑똑한 치즈아이 떡볶이'는 갓 도정한 햅쌀과 100% 국산 자연치즈를 사용하여 단호박, 콩, 흑미를 함유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알맞은 사이즈로 생산한다.

 

 

 

▶스테비아코리아  (대표 박병호)

▲스테비아코리아 - 스테비아

스테비아는 설탕보다 단맛은 200배, 칼로리는 1/90 수준이다. 또한, 체내에 축적되어 혈당에 영향을 주는 설탕과 달리 체내 밖으로 배출되어 당 대체품인 천연 감미료로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주 생산지가 브라질 등 남미로 알려졌지만 우리나라에서도 박병호 자연농장에서 무농약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되고 있다.
재배된 스테비아는 분말, 건잎, 농축액 등 다양한 형태로 생산하고 있으며 스테비아는 평균 120도 고온 가열에도 고유의 단맛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요리나 차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다. 

 

 

 

▶아이비영농조합  (대표 이상철)


▲아이비영농조합 - 순수한 꿀

아이비영농조합은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G 마크와 ISO 품질경영시스템·환경인증시스템, 미국 FDA 벌꿀 인증서를 획득한 봉산물 전문가공연구소를 중심으로 다양한 양봉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허니와인을 개발해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프로폴리스 치약이나 화분 등 꿀 외의 부가가치를 향상 시킬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연구 개발하고 있다.

 

 

 

▶잔다리마을공동체  (대표 홍진이)


▲잔다리마을공동체  - 연두부

잔다리마을공동체는 2011년 행정안전부 선정으로 마을 12명이 주주가 되어 탄생한 마을기업으로, 경기도 오산에서 직접 재배한 콩으로 가공 생산하여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만든다. 잔다리마을 공동체에서는 콩을 이용한 두부, 두유, 콩가루, 하루 한 줌 볶음 콩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전두부는 껍질만 벗긴 100% 국내산 대두를 통째로 미세분말화하여 비지를 빼지 않고 담아내 식이섬유, 사포닌, 이소플라본과 같은 영양성분을 그대로 보존했다. 일반 두부보다 부드럽고, 연두부보다 탄력있으며, 고소함이 2배를 자랑한다.

 

 

 

▶천지샘  (대표 김정동)


▲천지샘 -돼지감자차

산 좋고 물 맑은 경남 산청에 자리 잡은 천지샘은 정성스레 재배한 작물들을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로스팅 노하우로 차를 만든다. 천지샘이 만드는 산청 돼지감자차, 산청 우엉차, 돼지감자차 분말, 마분말 등은 쓴맛 없이 깔끔하고 구수하며 신선한 원재료 외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았다.

 

 

 

▶청태산농장  (대표 윤혁재)

▲청태산농장 - 나물밥 

공기 좋고 물 맑은 강원도 횡성군 청태산 자락에 자리 잡은 청태산 농장은 30여 가지 친환경 유기 농산물을 재배하고 있다. 청태산 농장이 생산하는 홈스랑 나물밥 쉽게 만들기 시리즈는 강원도에서 직접 키운 유기농 산나물을 기본으로 강원도 더덕, 횡성한우, 치악산에서 말린 황태 등으로 맛을 살린 강원도지사 인증 농수특산물이다. 산나물 본연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하고 색과 모양까지 그대로 유지해주는 우수한 나물 건조 공정을 통해 직접 제조하고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