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에 희망의 공간을 선사하는 '홈, 인 스토리' 5일 첫방
2020-11-04 17:44:12 , 수정 : 2020-11-04 18:57:55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코로나 바이러스 19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기분전환을 위한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점차 높아지는 열풍에 가세해 도움이 필요한 다문화가정의 집 인테리어를 새로 가꾸어 주는 신개념 방송이 기획됐다.  

다문화가정들의 감동적인 사연과 인테리어 기술과 노하우를 선보이는 ‘홈, 인 스토리’가 오는 5일  TRA미디어그룹의 EXF Plus(이엑스에프플러스)에서 방영된다.

 


▲지난달 26일 인천 부평구에서 열린  ‘홈, 인 스토리’ 제작발표회에서 좌측부터 배우 백현숙, 개그우먼 오나미, 황귀성 모두다인테리어 대표, 가수 이도진, 가수 채은정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총 4회분에 걸쳐 연예인협동조합과 TRA미디어그룹이 공동 제작한 ‘홈, 인 스토리’는 인테리어 기술과 노하우를 전문 시공 기술자들과 연예인이 함께 배워보는 인테리어 꿀팁으로 다문화 가족의 이야기와 함께, 놀랍고도 감동적인 인테리어 Before & After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방송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기존의 인테리어 테마의 방송들과 달리 ‘홈, 인 스토리’는 연예인 출연진들이 서민갑부, 극한 직업 등에 출연한 황귀성 모두다 인테리어 대표와 협력해 직접 인테리어 공사에 참여하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친근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황귀성 모두다인테리어 대표는 채널A 서민갑부 215회 출연 당시 무엇이든 재탄생하게 만드는 솜씨를 뽐낸 바 있다. 일명 다이아몬드 손이라 불리며 많은 이들에게 생생한 교본이 되었으며 자타 공인 가구공단에 없어선 안 될 인물로 꼽힌다.

연예인 출연자는 오나미(개그우먼), 이도진(가수), 백현숙(배우), 채은정(그룹 클레오 출신), 박노춘(배우), 이성현 머슬매니아 선수(머슬맥스튜디오 대표), 김정락(연극 배우) 등으로 구성됐는데 특히 오나미와 이도진은 특유의 친분으로 방송의 예능감 넘치는 시너지를 향상시켜 힘들고 어려운 작업 현장을 즐거운 시간으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참여 소감을 밝히는 가수 이도진

 

 


▲특공대로 플래티넘78 멤버들 중 3명이 프로그램 지원 사격에 나섰다. 좌측부터 하엘, 로한, 아이델.

 

 

이도진은 인스타그램에 촬영 중 오나미와 함께 찍은 셀카를 게시하며 '새로 들어가는 신개념 메이크오버 홈인스토리 녹화 중. 또 만난 뽕남매 MC 뭉쳤습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글을 남기며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끌기도 했다. 

 

 


▲총 연출을 맡은 김홍철 TRA미디어그룹 부대표

 

‘홈, 인 스토리’ 총 연출은 김홍철 TRA미디어그룹 부대표가 프로듀서는 김영심 연예인협동조합 사무총장이 맡아 진행했으며 다문화가정 대상들은 인천시 계양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부평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추천받아 선정했다.

 

홈 인 스토리 출연자 및 관계자들은 지난달 26일 열린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가정들은 깨끗한 환경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공부하고 꿈꿀 수 있는 집을 간절히 원했던 가운데 쾌적한 거주 공간을 새롭게 제공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는 소감을 전하며 휴머니즘을 강조하는 프로그램의 성격을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4월 설립된 연예인협동조합은 문화 예술인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 컨설팅, 복지혜택 등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 ‘홈, 인 스토리’는 그 첫 번째 기획 작품이다.

‘홈, 인 스토리’의 출연자들 중 대부분은 연예인협동조합 조합원으로 캐스팅하여 무명, 신인 들의 방송 활동 기회를 만들어 ‘연예인협동조합’의 설립 목적을 적극적으로 실행했다.  

 


▲홈, 인 스토리 예고 영상 (출처: 홈, 인 스토리 네이버TV)

 

 

 

 

오는 11월 5일 오후 3시에 TRA미디어그룹에서 보유하고 있는 EXF Plus(이엑스에프플러스)에서 첫방송 이후 이어서 11월 12일 목요일 오후 4시 SmileTV Plus(스마일티브이플러스), 11월 14일 오후 5시 TVasia Plus(티브이아시아플러스), 11월 13일 오전 11시에 WeeTV(위티브이)에서도 방송이 예정되어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