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여행 중에도 SNS를 통해 소식을 알리는 것은 일상화되었으며,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여행지를 찾아가는 개별 여행객도 낯설지 않다. 이제 여행 중 인터넷 연결은 필수가 되었다. 여러 명이 여행할 때는 포켓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렌터카 업체인 허츠는 차량 내 무선 인터넷 단말기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허츠의 무료 와이파이 단말기 제공 서비스 허츠 커넥트(사진제공: 허츠 코리아)
렌터카 업체인 허츠는 유럽 지역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 중 일정 금액 이상 예약하는 고객 대상으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인 ‘허츠 커넥트’를 제공한다.
허츠 커넥트는 무제한 와이파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량 내부 및 외부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최대 5개까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차량 인근에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가능한 장소를 찾아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허츠 커넥트 최대 임차 기간은 27일이다.
허츠 커넥트 이용조건은 허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태국 방콕에서 사용 중인 와이파이도시락 단말기_ⓒ강지운
휴대용 와이파이 인터넷 단말기 대여 서비스인 ‘와이파이도시락’을 이용하는 것은 여러 명이 이용할 때 더욱 경제적인 인터넷 이용 방법이다. 혼자 여행하는 경우는 통신사 데이터 로밍이 저렴하지만, 여러 명이 여행한다면 와이파이도시락이 경제적이다. 와이파이도시락 대여료의 경우 태국, 1일 기준 5천 원대이다.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할인권을 통해 이용하면 더욱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와이드모바일의 에어폰 서비스(사진제공: 와이드모바일)
'와이파이도시락'을 서비스하는 와이드모바일은 최근 에어폰 서비스를 출시했다. 에어폰은 공항의 각종 부대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식음료, 면세점, 환전, 교통 등의 할인 쿠폰을 함께 제공하는 통합 서비스다. 에어폰은 할인정보, 공항 이용 TIP, 공항 지도, 편의시설, 교통정보, 공항 주변 정보, 에어폰샵의 메뉴로 구성되어 공항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에어폰 관계자는 “이러한 공항 정보 통합 서비스는 에어폰이 처음이다. 현재 국내 공항에 대한 서비스를 먼저 오픈하였으며, 해외 공항에 대한 정보까지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히며 인천공항을 비롯한 국내 공항을 필두로 해외 공항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을 밝혔다. 또한 “더 다양하고 유익한 공항 이용 정보와 할인 등을 지속해서 추가∙확대하여 공항 이용의 친절한 안내자가 되겠다.”라고 에어폰의 포부를 밝혔다.
강지운 기자 jwbear@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