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재테크] 2020년 07월 골프회원권 시세 동향
2020-07-01 11:10:43 , 수정 : 2020-07-02 16:11:46 | 임민희 에디터

[티티엘뉴스 ▶ 트래블인사이트] 2020년 7월 골프회원권 시세 동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고 있지만 회원권 시장의 강세는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해외여행이 단절 되면서 골프장을 찾는 이용객의 수가 크게 증가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수도권 일부 인기 품목들은 품귀현상까지 보이며 호가 상승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금리가 인하되고 자금의 유동성이 풍부해지면서 골프회원권 시장의 시세 변동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실수요자들인 개인들의 매수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기존 매물들도 호가를 올리고 있어 당분간은 지금의 강세 분위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여 집니다.

 

 

 회원권의 취득세, 양도세 과세에 대한 TIP

취득세

취득세란 매매, 증여, 기부 등 유상, 무상을 불문한 일체의 취득을 과세대상으로 하며 해당 취득 물건 소재지의 도에서 취득자에 부과하는 지방세입니다. 

 

양도세

양도소득세란 회원권과 같은 특정시설물에 대한 이용권, 토지 또는 고정자산 대한 영업권,  주식이나 출자 지분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타의 재산에 대한 소유권을 다른 사람에게 넘길 때 생기는 양도 차액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종합 체육시설이용권에 해당하는 ‘회원권’에는 취득세와 양도소득세가 부과 됩니다. 하지만 종합체육시설물이 아닌 실내수영장 등을 포함하지 않는 체육시설업, 예를 들어 스키회원권과 같은 품목에 대해서는 예외의 경우를 적용하기도 합니다.

 

 

자료 제공: 회원권114 회원권사업부 조성욱 차장

임민희 에디터 lmh1106@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