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울릉도에서 특별한 투어를 원하신다면, 성인봉아래투어로 오세요”
울릉도에서 인터넷 모객을 통해 고가의 투어를 진행하고 있는 성인봉아래투어 유동식 대표는 울릉도에 정착한 지 11년째 되는 외지인이다. 그러나 울릉도의 매력에 푹 빠져 해설사로 나섰다가 이제는 울릉도 고가투어 랜드사로 자리 잡고 있다.
▲눈 덮힌 나리분지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는 성인봉아래투어 유동식 대표이사
유 대표는 고객이 원하는 코스, 울릉도에 숨은 비경, 울릉주민들만이 아는 코스 등 기존 여행지 정보를 통해서는 찾기 어려운 코스만을 개발해 특별한 울릉도 투어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울릉도 투어와 차별화를 기해 나만의 투어를 고집하고 있는 유 대표는 울릉도 현지인들만이 알고 있는 특별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만을 찾아 투어를 진행하다 보니 한번 다녀 간 고객들은 특별함에 다시 찾게 되고, 성인봉아래투어는 그들의 입소문으로 더 많이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유 대표 부부는 현직 문화관광해설사로 활동하면서 울릉도 전문 랜드사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울릉도를 소개하면서 항상 아쉬웠던 점과 이런 곳을 소개하면 좋을 것 같은 곳 등을 바탕으로 랜드사를 창업해 기존의 여행사 투어 방식과는 완전 차별화를 기했다.
“비싼 만큼 다릅니다”라는 자신감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곳을 찾아 주며, 독특하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잘 몰라 못가는 곳만을 골라 소개하고 있다. 유 대표는 겨울 울릉도는 육지 어느 곳에서도 보기 힘든 눈 모습을 일반 마을에서도 볼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형 여객선 운항으로 어느 때라도 불편함 없이 울릉도를 나녀올 수 있게 되면서 배편이 좋지 않아 울릉도의 겨울을 만나보지 못했던 많은 고객들이 이제부터는 마음 놓고 겨울 울릉도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울릉도 겨울의 특별함을 알리기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성인봉아래투어에서는 봄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에서 각종 봄나물을 만나보는 나물길 투어, 여름에는 스노쿨링투어,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 모습을 보며 알밤, 헛개 등 자연인의 삶 등을 주제로 투어를 진행한다.
올해부터 본격 시작되는 겨울 울릉도 투어를 통해 아름다운 울릉도의 겨울 매력을 확산시켜 또 다른 고객들의 발길을 유혹할 것이라며 활짝 웃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