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관광청, 국내서 세 번째 ‘썸싱 페스티벌 2021’ 선보여
CU, 네이버웹툰, 블랙야크, 신라트립 등 다양한 국내 브랜드와의  협업 및 제휴
싱가포르 여행 그리며 집에서 편안하게 싱가포르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2021-07-19 10:46:14 , 수정 : 2021-07-19 11:41:12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싱가포르관광청이 올여름 ‘썸싱(SUMMSING) 페스티벌 2021’을 다시 한 번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썸싱 페스티벌은 싱가포르와 함께하는 여름(Summer with Singapore)이라는 뜻을 내포하는 행사로, 한국인들이 싱가포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2019 년부터 올해에 이르기까지 3년 연속으로 개최되고 있다. 




▲싱가포르관광청,  썸싱 페스티벌 2021


올해 페스티벌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많은 이들의 갈증을 해소하고자 국내의 다양한 산업군의 유명 브랜드와 협력하여 싱가포르를 상기시키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싱가포르관광청이 총 4개의 기업과 맺은 상호협력은 ▷CU의 호커세트 출시 ▷블랙야크의 여행 담기 캠페인 ▷네이버웹툰의 브랜드웹툰 연재 ▷신라트립의 랜선 여행 캠페인 등이다. 



CU의 호커세트는 지난 6월 말, 싱가포르관광청과 CU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CU에서 즐기는 싱가포르 미식여행이라는 컨셉으로 출시한 싱가포르 테마의 간편식 3종을 말한다. 출시를 기념해 7월 한 달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해당 간편식 상품을 1종 이상 구매한 뒤 멤버십 앱 포켓 CU에 스탬프를 1회 이상 적립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왕복항공권 2매(5명), CU 모바일상품권 3만원권(50명), CU모바일상품권 1만원권(80명)을 지급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오는 8월 9일 포켓CU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두 번째 프로모션은 네이버웹툰과의 브랜드웹툰 연재로 오는 8월 18일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동명의 드라마 원작인 네이버 인기 웹툰  간 떨어지는 동거의 남녀 주인공이 싱가포르를 여행하며 달달한 로맨스를 펼친다. 이와 관련해, 싱가포르관광청 페이스북에서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와도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 한 달간 제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Black Yak Alpine Club, 이하  BAC) 앱 내 싱가포르여행 담기 캠페인 페이지에 본인의 싱가포르 여행 사진 또는 추천하고 싶은 싱가포르 랜드마크 사진을 게시물로 등록하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1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싱가포르 테마로 제작된 한정판 블랙야크 친환경 티셔츠, 블랙야크 포인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본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BAC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신라면세점에서 운영하는 신라트립과 함께 8월 23일부터 9월 13일까지 3주간  싱가포르관광청 x 신라트립, 랜선으로 미리 떠나는 싱가포르 여행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신라트립 멤버들은 싱가포르의 베테랑 현지 가이드가 직접 소개하는 다양한 싱가포르의 모습을 버츄얼 투어로 즐기고, 신라면세점의 여행 관련 제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싱가포르관광청 써린 운(Serene Woon) 한국사무소 소장은 “싱가포르관광청은 국내 고객에게 썸싱 페스티벌을 다시 한 번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국내에서 사랑받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과의 협업을 통해, 해외여행이 제한된 시기에 한국인들이 일상에서 싱가포르를 가까이 접하고, 미래의 싱가포르 여행을 그리며 집에서 편안하게 싱가포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싱가포르관광청(Singapore Tourism Board, STB)은 싱가포르 경제 부분의 핵심 분야 중 하나인 관광분야의 발전을 선도하는 기관이다. 업계 파트너, 커뮤니티와 함께 역동적인 싱가포르의 관광산업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는 싱가포르관광청은 열정을 가능하게 하다(Passion Made Possible)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이 열정을 공유하고 심화하도록 영감을 주는 활기찬 목적지로 싱가포르를 차별화하고자 한다. 


또한, Passion Made Possible은 싱가포르의 관광과 사업을 전 세계에 마케팅하기 위해 2017년  런칭한 브랜드이다. 이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이 그들의 열정을 공유하고 더 알아볼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활기찬 여행지로서 싱가포르를 차별화한다. Passion Made Possible 브랜드의 일환으로 미식가(foodie), 탐험가(explorer), 컬렉터(collector), 활동가(action seeker), 문화 향유자(culture shaper), 소셜라이저(socialiser), 프로그래서(progressor) 등 7가지 종류의 열정 트라이브(Passion Tribes)를 소개했다. 싱가포르관광청은 각 트라이브를 위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개발하여 선보이고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