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베트남 끼엔장성은 푸꾸옥섬 국제관광객을 대상으로 재개방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재개방 단계는 이전과 동일하며 푸꾸옥 무격리 여행을 위해서는 △백신 2차 접종 완료 증명서(영문) △푸꾸옥 입국 72시간 이내 PCR 검사 음성 증명서(영문) △5만불 상당의 코로나19 치료가 보장되는 여행자 보험 가입자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케이블카 (트다 제공)
올해 말까지 적용되는 1단계는 전세기편을 이용한 패키지 관광객만 여행이 가능하며 적용기간이 6개월에서 3개월로 단축된다. 이에 따라 한국에서 출발하는 전세 항공편을 통해 월 3000~5000명의 승객을 백신 여권 프로그램에 따라 무격리 푸꾸옥 샌드박스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인천~푸꾸옥 첫 비행편은 오는 20일 출발이다.
1단계 기간 동안 푸꾸옥을 방문하는 승객들은 푸꾸옥 샌드박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로컬 DMC(Destination Management Company) 를 통해 패키지 상품을 예약해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다.
푸꾸옥 샌드박스 1단계에서 이용할 수 있는 리조트
- Movenpick Resort Waverly Phu Quoc
- Premier Residences Phu Quoc Emerald Bay
- New World Resort
- Vinpearl Discovery Costalland Phu Quoc
- Vinpearl Discovery Greenhill Phu Quoc
- Vinpearl Resort Spa Phu Quoc
- Vinholidays Fiesta Phu Quoc
푸꾸옥 샌드박스 1단계에서 방문할 수 있는 관광지 및 어트랙션
- 혼똠섬 케이블카
- 롱비치 쇼핑센터
- 코로나 카지노
- 그랜드월드
- 메이룻섬
- 씨월드 나마스테
- 빈원더스
- 빈펄 사파리
- 빈펄 골프
▲ 그랜드월드 (트다 제공)
한편 2단계에서는 베트남이 백신 여권 프로그램에 따라 승인한 국가와 푸꾸옥 간 부정기편 또는 정규 항공편을 재개하고 푸꾸옥 샌드박스 프로그램을 위한 호텔과 리조트 목록 및 관광지 및 어트랙션이 확장될 전망이다.
3단계에 들어서면 1단계 및 2단계 결과 평가 후 2022년 2분기부터 완전개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