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여행상품, 사진제공=투어2000
한국여행업협회는 2016 우수여행상품을 선정했다. 여행시장의 질적 향상과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본 제도는 한국여행업협회가 주관하고 전문평가위원회(소비자 관련 단체, 관련 학회, 여행사 대표 등으로 구성)가 심사하며 문화체육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의 여행상품 인증 제도이다.
아직도 여름휴가를 어디서 보내야 할지 망설이고 있다면 우수여행상품들을 주목하라.
◆투어2000, 동유럽·서유럽·제주도 여행상품 선정
유럽여행 가보지 않았거나 여행을 준비중이라면 우수상품에 나와 있는 동유럽 상품과 서유럽 상품으로 여행을 가도 좋을 것 같다. 동유럽 핵심 지역인 오스트리아, 체코, 헝가리를 모두 관광할 수 있고 최소 이동으로 여유로운 일정의 패키지여행이다. 서유럽 상품은 런던,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의 유명 관광지인 에펠탑과 융프라우를 만나볼 수 있으며 전 일정 1급 호텔로 숙박할 수 있다.
해외여행을 떠나기에는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다면 국내 우수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2박 3일 제주관광 일정에 섬 속의 섬, 제주도의 (부속) 섬들을 두루 관광할 수 있는 실속 패키지와 청춘 남이섬 춘천 물레길 카누 체험, 야경이 아름다운 여수 크루즈 등 국내여행도 해외여행 못지않게 알찬 구성으로 즐길 수 있다. 상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투어2000 공식홈페이지(http://www.tour2000.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주 퍼스, 사진제공=여행바보KRT
◆KRT, 호주·태국 여행상품 선정
KRT는 지난 2015~2016 우수여행상품으로 호주, 유럽, 사이판 상품이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는 해외여행 상품 부문에 호주 시드니·멜버른, 호주 시드니·퍼스, 태국 치앙마이 등 총 3개 지역 상품이 선정됐다.
KRT는 선정된 상품에 한국여행업협회 우수여행인증 마크를 부첨하여 홈페이지에서 여행객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KRT는 “세 상품은 공통적으로 기존 일정에 파격적인 변화를 꾀했다는 점, 고객 니즈에 최적화 됐다는 점, 전문가다운 가격 및 일정이 구성됐다는 점 등이 선정에 많은 어필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노랑풍선, 방콕 파타야, 사이판 여행상품 선정
노랑풍선은 지난 2014년과 2015년에도 미얀마, 보라카이, 터키 상품이 우수여행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는 방콕·파타야, 사이판 총 2개의 상품이 선정되어 경쟁력을 입증하였다.
선정된 방콕·파타야 상품은 연령대가 높거나 어린 자녀와 여행시 선택 관광 및 쇼핑을 부담스러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한 노옵션·노쇼핑 상품이다. 사이판 상품은 PIC리조트의 부대시설, 키즈 클럽과 키즈 라운지 등을 무료 이용할 수 있다.
노랑풍선은 2017년 12월까지 우수여행상품인증 마크를 달고 해당 상품을 홍보한다. 7월 중순에는 우수여행상품과 고객만족도가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특별 기획전을 오픈할 예정이다.
임주연 기자 hi_ijy@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