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하와이, 골캉스의 성지로 등극 준비
2025-03-25 10:29:10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올해도 '골캉스'(골프+바캉스)의 열기가 식을 줄 모르는 분위기다. 해외 휴양지에서 아름다운 호텔 리조트에서 휴양을 즐기면서 라운딩을 하는 골캉스는 2030층에서 40대까지 수요의 폭이 확장된 분위기다. 최근 엔화 가치가 오르고 상대적으로 달러 가치가 떨어지면서 인기 골프 목적지인 하와이에 대한 골캉스족 관심도 다시 증가했다. 

 



 

하와이는 신혼여행과 커플 여행객들에게 로맨틱한 휴양지로 잘 알려져 있지만, 골프를 즐기기에도 최적인 여행지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다. 


화산섬의 독특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태평양 절경을 배경으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등 유서 깊은 글로벌 골프 토너먼트가 열리며, 온화한 연중 기후 덕분에 사계절 내내 라운딩이 가능해 전 세계 골퍼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하와이 프린스 골프 클럽(Hawaii Prince Golf Club)

 

 

호놀룰루가 있는 오아후 섬에는 27홀 정규 골프코스인 '하와이 프린스 골프 클럽(Hawaii Prince Golf Club)이 있다. 오아후 섬 유일의 27홀 골프 코스로, 세계적인 골프 코스 디자이너인 아놀드 파머 (Arnold Palmer)와 에드 세이 (Ed Seay)가 공동 설계한 '작품'으로 추앙받는다.  


33만여 평이라는 넓은 면적에 각기 다른 특색의 9홀을 갖춘 세 개의 코스는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으로 쾌적한 라운딩 환경을 조성한다.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는 것도 배려이자 장점이다. 

 

 


골프장에서는 와이아나에 (Wai‘anae)와 코올라우 (Ko'olau) 산맥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고, 신록으로 뒤덮인 긴 페어웨이와 90여 개의 벙커, 전략적으로 배치된 10개의 호수가 조화를 이룬다. 홀과 홀 사이가 길어 정확한 샷을 요구하는 등 골퍼의 도전 정신을 자극해 게임의 흥미 높여주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오아후 섬 서쪽의 에바 지역 (Ewa)에 위치해 있으며, 와이키키에서는 자동차로 40분 거리이지만, 프린스 와이키키의 호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이동 가능해 숙박과 골프 라운딩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하와이 프린스 골프 클럽은 프린스 리조트 하와이(Prince Resorts Hawaii)의 메인 호텔 '프린스 와이키키'(Prince Waikiki)와 연계한 라운딩도 제공한다. 


프린스 리조트 하와이는 하와이 골프 라운딩의 매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하와이 프린스 골프 클럽'에 약 13억 원 규모의 개보수를 마치고 최근 재개장했다. 



이번 개보수 작업은 골프 클럽 내 편의시설 업그레이드를 위해 진행됐으며, 시그니처 레스토랑 ‘버드 오브 파라다이스’와 프로 샵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먼저 새 단장을 마친 ‘버드 오브 파라다이스’ 레스토랑은 따뜻한 색감을 반영한 현대식 인테리어로 새롭게 꾸몄다. 현대적인 바 시스템과 스낵바를 추가해 골프 라운딩 후 멀리 이동하지 않고도 높은 퀄리티의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점심 식사, 푸푸 (하와이어로 간식)를 포함한 캐주얼 리조트 식사를 제공하며, 골퍼는 물론 일반 고객들도 이용할 수 있다. 일요일 브런치는 하와이 현지 주민들에게도 인기 있다. 

 

골프 프로 샵은 프린스 와이키키 호텔의 디자인 요소를 반영해 개방형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됐다. 어두운 톤의 목재와 따뜻한 색감의 인테리어가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며, 골프 이용객의 편리한 이동 동선을 고려해 쾌적함을 더했다. 또한, 이용객들은 하와이 프린스 골프 클럽의 브랜드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하와이 프린스 골프 클럽은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라운딩 패키지 ‘워리 프리 패키지’를 선보인다. 본 패키지는 기본적으로 하와이 프린스 골프 클럽에서의 18홀 라운딩, 프린스 와이키키에서의 왕복 셔틀버스, 드라이빙 레인지 볼과 생수 서비스를 포함한다. 추가적으로 67달러 상당의 테일러 메이드 골프채 포함 클럽 용품 대여와 골프공, 프로 샵에서 이용 가능한 $20 쿠폰, 그리고 버드 오브 파라다이스에서 이용 가능한 $20 쿠폰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프린스 와이키키 투숙객들은 워리 프리 패키지를 일반 이용객들보다 더 할인된 요금에 만나볼 수 있다.

 

하와이 프린스 골프 클럽에서 라운딩 하는 최적의 조합은 프린스 와이키키를 숙소로 하는 것이다. 

 

알라 와이 하버와 푸른 태평양 바다를 전망하는 전객실 오션프론트룸이 자랑거리인 '프린스 와이키키'는 33층으로 구성된 두 개의 타워에 총 563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프린스와이키키 전경, 객실에서 내려다 보는 하버 및 바다의 전경은 프린스와이키키만의 시그니처 뷰이다. 

 

오아후 섬의 호놀룰루 다운타운에서 와이키키로 들어가는 초입에 자리 잡고 있어 양쪽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오아후의 떠오르는 관광지로 다양한 쇼핑몰과 레스토랑이 위치한 카카아코 (Kaka‘ako) 및 알라모아나(Ala Moana) 지역까지 이동하기 편하다. 


1990년에 개장한 프린스 와이키키는 2017년 현대적이고 세련된 감각을 더해 객실과 부대시설 모두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마쳤다. 프린스 와이키키의 철학은 하와이의 ’알로하 정신‘ 즉, 타인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배려하는 하와이인들의 가치관을 담았다. 

 

객실의 편의 용품은 카우아이(Kauai) 섬에서 제조된 럭셔리 유기농 브랜드 ‘말리에 오가닉스(Malie Organics)’의 제품을 사용하여 환경 보호에 앞장서며, 현지 학교와 협력해 환경 보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등 현지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관광을 실천하고 있다.

 

호텔의 시그니처 레스토랑 ‘원헌드레드 세일즈 레스토랑 & 바 (100 Sails Restaurant & Bar)’에서는 신선한 해산물 뷔페와 하와이 현지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셰프와 소믈리에가 선보이는 와인과 칵테일은 하와이 최고의 야경뷰로 소문난 원헌드레드 세일즈 레스토랑 & 바의 명성을 더욱 드높이고 있다. 

 

 

프린스 와이키키는 2022년 TripAdvisor의 ‘Traveler’s Choice’와 2023년 U.S. News & World Report의 ‘Best Resort’로 선정되었으며, 같은 해 Condé Nast Traveler의 ‘Reader’s Choice Awards’에서도 하와이 최고의 리조트 중 하나로 이름을 올리는 등 명성을 공식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하와이=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