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리한 하와이 방문 위해 항공 ∙ 리조트 혼연일체
2021-03-17 16:12:35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지난 2월 5일부터 하와이를 방문하는 한국인 여행객은 격리에서 제외된 가운데 하와이 현지에서는 백신 접종 시작 및 안전 방역을 더욱 면밀하게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주정부의 노력과 더불어 하와이를 찾는 방문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하와이 대표 항공사와 호텔리조트도 물심양면으로 나섰다. 

 

 

하와이안항공은 하와이 입국  대기시간을 줄여주는 ‘사전 등록 프로그램(Pre-Clear Program)’을 대상 노선을 한국과 일본 국제선까지 확장했다. 이에 따라 금주 금요일인 오는 19일부터 인천 국제공항(ICN)에서 출발하는 승객부터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할  있게 됐다. 

인천~호놀룰루 직항노선은 최근 늘어난 수요에 맞춰 오는 4월부터는 주 2회로 증편되어, 인천발 호놀룰루행 항공편은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에 이용가능하다.

일본의 경우 지난 13일 도쿄 나리타 국제공항(NRT)에서 출발한 항공편이 사전 등록 프로그램 적용된  번째 국제선이었으며, 오는 18일부터는 일본 오사카 간사이 국제공항(KIX)에서도 추가 시행될 예정이다.

 


▲하와이안항공 A330 항공기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Theo Panagiotoulias) 하와이안항공 수석 부사장은 “사전 등록 프로그램 대상 노선이 한국과 일본 국제선까지 확장되면서 호놀룰루 공항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하와이에서의 시간을  많이 할애할  있게 되었다”며 “하와이 주정부와 협력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많은 노선으로 확대하고, 하와이를  안전하게 방문할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 등록 프로그램은 하와이로 출발하기  공항에서 하와이 의무격리 면제에 필요한 서류들을 사전 검수하여 하와이 입국 시의 대기시간을 줄여주는 제도다. 사전 등록 프로그램을 통해 출발  공항에서 서류 검수가 완료되면, 공항 직원이 손목밴드(Pre-Clear wristband)를 제공할 예정이며 사전 등록 프로그램 이용을 위해서는 아래 절차가 완료되어야 한다.

·항공권 여정 상에 있는 성인 1명  안전여행(Safe Travels) 계정을 하나씩 생성한다.

·모든 항공편  숙박 정보를 해당 계정에 입력한다.

·주정부에서 요구하는 건강 진단 작성 완료한다.

·주정부와 업무 협약을 맺은 지정 병원에서 발급받은 음성확인서 결과(PDF파일)를 안전여행(Safe Travels) 계정에 업로드한다. 해당 확인서를 인쇄하여 지참하는 것을 권장한다.

출발  음성확인서 결과 파일을 안전여행(Safe Travels) 계정에 업로드하지 않았거나 심사  유효한 음성확인서가 제시되지 않는다면, 하와이 도착  실시되는 10일간의 의무격리 관련 문서에 서명해야 한다.

 

 


하와이 대표 휴양지 리조트인 아웃리거 리조트는 하와이 최초로 개런티 프로모션을 선보인 이후 900억여 원의 대규모 리뉴얼을 진행해 하와이를 다시 찾을 여행객 맞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2월 공개된 아웃리거 프라미스는 리조트 객실 및 시설 등 이용에 대한 만족 보장 프로모션으로 아웃리거 리조트에서 숙박 기간동안 만족스럽지 않을 사항이 생길 경우, 향후 아웃리거 리조트에 숙박할 기회를 다시 한번 제공하는 제도다. 

해당 프로모션은 아웃리거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와 와이키키 비치콤버 바이 아웃리거 숙박 예약시 적용되며 최소 4박이상의 예약을 해야 적용된다. 여행기간 중 불만족스러울 사항이 생길 경우 바로 아웃리거 한국 콜센터에 전화를 하면, 향후 숙박에 대한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아웃리거 프라미스 프로모션은 오는 5월1일까지의 예약에 한해, 여행기간이 2021년 12월 21일까지에 한해 적용된다.

 

또한 아웃리거 리프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이하 아웃리거 리프)의 경우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치고 오는 4월 말 재개장한다. 

하와이 와이키키 비치 가장 중심에 위치한 아웃리거 리프는 900억원 규모의 이번 리노베이션을 통해 하와이 문화적인 요소를 살리면서, 컨템포러리 비치 리조트로 재탄생했다. 

 


▲Outrigger Reef - Revitalized Entrance (Credit_ Hart Howerton)

 

다양한 수상 경력의 건축가 겸 디자이너인 하트 호워튼에 의해 주도된 이번 리노베이션은 휴양지에 걸맞게 웰니스 부분에 집중했고, 스위트 객실 및 레지던트 스타일 객실 등이 대폭 탈바꿈됐다. 하와이 전통 공연을 선보이는 있는 카니카필라 그릴과 야외 풀등 아웃리거 리프의 모든 부대시설도 새롭게 재단장했다.

 

특히 기존 '오션 타워'와 '퍼시픽 타워'에 더불어 5층짜리 오션 프론트 빌딩에 23개의 객실을 추가해 '다이아몬드 헤드 타워'를 오픈했다. 추가된 객실까지 포함해 아웃리거 리프는 총 658개 객실을 보유하게 됐고, 연결통로인 아아카이(Ae Kai)를 통해 3개의 타워들을 편리하게 오고 갈 수 있다. 

 


▲Outrigger Reef - Oceanfront King 

 

뿐만 아니라 유명 하와이 문화 전문가들로 구상된 자문단의 의견을 수렴해, 하와이만의 독특한 문화를 최대한 살리면서 럭셔리한 공간으로 아웃리거 리프의 인테리어를 재탄생시켰다. 전통적인 낚시 바구니 등불 조명, 아웃리거의 시그니처 상징물인 카누, 예술적으로 재조명된 객실에 이르기까지 우아한 하와이 비치 하우스의 콘셉트로 하와이의 따뜻한 환대 느낌을 강조했다.

 

제프 웨그노 아웃리거 리조트의 대표이사는 "아웃리거 리프는 와이키키의 상징적인 호텔이자, 프리미어 비치 리조트 브랜드인 아웃리거 리조트의 대표 리조트다. 이번 대규모 리뉴얼은 아웃리거 그룹의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변화하는 하와이의 신선한 에너지와 업그레이드된 아웃리거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