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제16회 온라인 울진금강송 송이와 친환경농산물 축제' 성료
개막식영상 누적 조회수 1만회 이상 등 큰 호응 
축제 종료 후 유튜브 채널 울찐이야 통해 지속 홍보 
2021-10-08 18:14:59 , 수정 : 2021-10-08 23:57:09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 ‘제16회 울진금강송 송이와 친환경농산물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비대면 축제로, 축제전용 유튜브 채널 울찐이야를 통해 진행됐다.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됐던 ‘제16회 온라인 울진금강송 송이와 친환경농산물축제’ 포스터


지난 1일 오후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구해줘 송이(송이경매 및 친환경농산물 라이브커머스 -가수 박서진, 윙크, 개그우먼 조수연, 장하나, 조충현등 다수 출연) ▷신파더 “요린이들 송이요리를 멈추지마”(신효섭 셰프의 요리 프로그램) ▷아무튼 송이(100만 유튜버 야식이 송이 먹방 및 송이채취 브이로그) ▷유퀴즈 온더송이(송이 관련 퀴즈 -개그우먼 장하나 출연) ▷울진어게인(음악 프로그램 - 더크로스 김경현 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축제기간 중에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연호공원 일원에 소규모 야외무대, 피크닉존, 포토존도 운영하여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활용했다. 


축제 첫날 가수 박서진과 윙크가 게스트로 참가한 송이경매 시간에는 실시간 접속자가 2천명이 넘는 등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어지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는 지역의 임산물, 농산물 업체가 참여하여 울진의 특산품들을 실시간 판매홍보 하였다. 



울진군은 처음 진행해 보는 온라인 축제였지만 개막식 누적 조회수가 1만회를 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그동안 개최되지 못했던 축제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열망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폐회식 인사말을 통해 “제17회 울진금강송송이와 친환경농산물 축제는 반드시 대면 축제로 진행하여 송이를 직접 보면서 구매하고 모두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축제이후에도 유튜브에 접속하여‘울찐이야’를 검색하면 축제관련 영상을 다시 볼 수 있고, 화면 하단에 울진송이와 친환경농산물 판매처를 안내하고 있으므로 가정에서 전화 한통으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송이축제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는 울진군축제발전위원회 또는 울진군 산림힐링과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