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제주시티투어타고 제주의 겨울을 달리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부동석)는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밤바다와 도심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제주시티투어 야간테마2’ 운행을 지난 11월 26일부터 본격 시행했다고 밝혔다.
▲제주시티투어 야간테마2코스 팝업
제주시티투어 야간테마2는 지난달 23일 시범운행을 거쳐 오는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매주 금‧토요일 오후 5시 30분 출발 1일 1회 운행되고 있다. 낮은 기온을 고려해 신제주권 야경을 둘러보고 대표 야경명소에서만 하차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관광협회는 “지난 여름부터 매 회 매진이 이어지던 ‘야(夜)밤버스’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관광객과 도민 모두가 향유할 수 있는 야간관광 콘텐츠의 수요를 확인했고, 야간시티투어 연중 운영 검토를 위한 첫 번째 시도로 야간테마2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제주시티투어 야간테마2코스 운행코스는 제주국제공항을 출발하여 야경 사진촬영을 하기 좋은 용두암&용연 구름다리(정차), 오징어‧갈치잡이배와 야간 조명이 만들어내는 제주 밤바다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어영해안도로(경유), 제주 청년 창업가 및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수목원야시장&LED공원(정차)으로 구성되어 약 2시간 50분 동안 운영된다.
▲제주시티투어 야간테마2코스 안내
2층 버스가 제주의 밤을 달리는 동안 전문DJ가 코스와 연관된 문화, 역사소개는 물론 다양한 즉석 이벤트 진행을 통해 관광객들이 찾는 제주의 밤을 한층 즐겁게 하고 있다.
이용요금은 성인 6천원, 청소년(6세이상 13세 이하) 및 도민은 4천원이며, 사전예약 및 구매는 탐나오 온라인 마켓에서 가능하다. 또한 제주시티투어 야간테마2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탑승객 인원 조정,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철저히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되고 있다.
제주연구원을 통해 이용객 소비지출 및 만족도조사를 기초로 진행된 2021년도 제주시티투어버스 만족도 및 지역경제파급효과 분석 조사 결과, 제주시티투어버스의 제주지역 내 생산유발효과 약 40억, 부가가치유발효과 약 20억, 취업유발효과 총 61명으로 높은 파급효과를 나타내었다. 뿐만 아니라 이용객들의 75프로 이상이 제주시티투어를 제주관광의 매력요인 또는 원도심등의 재발견 요소 중의 하나로 응답하는 등,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제주시티투어 야간테마2코스 안내
한편, 관광협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공격적인 홍보마케팅 추진 및 연계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제주시티투어의 제주관광의 브랜드로 전환시키고, 더 나아가 지역 내 정량적‧정성적 파급효과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