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모아- 국내호텔]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 메이필드 호텔 서울
2022-11-08 16:50:34 , 수정 : 2022-11-08 17:04:55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하반기 주요 국내 특급 호텔리조트들의 소식을 모았다. 크리스마스 및 방학 등 겨울 호캉스 수요를 겨냥한 감성 패키지 출시부터 온라인 판매 채널 강화,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호텔가에 외국인 유학생을 활용한 선제적인 움직임까지 다양하다. 

 

 

►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윈터 드림’ 패키지로 겨울 호캉스객 선점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연말연시 재충전의 시간을 계획 중인 고객층을 겨냥해 호텔에서 안락한 휴식은 물론 이색 겨울 콘텐츠로 채운 ‘윈터 드림’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MZ세대 대표 트렌드 ‘헬시 플레저’를 반영한 패키지부터 계절 시즌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맛캉스’, 겨울 ‘캠캉스’ 및 ‘넷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상품까지 다채롭다.

먼저 겨울철 추위로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을 선사하는 ‘리부트 바디’ 패키지를 판매한다. 객실 1박과 함께 각 호텔별로 제공하는 ‘릴렉스 세트’가 포함된다. 코오롱호텔은 아령 물병과 사우나 2인 이용권으로,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은 이온음료와 마사지볼로 구성돼 뭉친 몸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다. 금강송 에코리움의 경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리버스 스테이’ 프로그램과 계란 및 식혜를 간식으로 제공해 찜질방에서 여유를 누리며 ‘K-스파’를 경험할 수 있다.

코오롱호텔은 포근한 호캉스와 함께 겨울 먹거리까지 즐길 수 있는 ‘너티 플레저’ 패키지도 선보인다. 패키지 이용객들에게 겨울 시즌 한정 음료 율무라떼 2잔을 선사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는다. 율무라떼는 ‘파노라마 레스토랑’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마우나오션리조트는 동해바다를 조망하며 ‘캠캉스’를 즐길 수 있는 ‘겨울방학’ 패키지를 운영한다. 객실 1박과 야외 바비큐 4인 이용권으로 구성해 가족들과 겨울 캠핑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겨울철 대표 간식 마시멜로 스모어를 아이와 함께 만들어볼 수 있는 ‘스모어 키트’도 제공해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에 제격이다.

 

또한 호텔 포코 성수는 추위를 피해 도심 속 프라이빗한 객실에서 ‘무비캉스’를 체험할 수 있는 ‘이불 밖은 위험해’ 패키지를 진행한다. 전 객실 넷플릭스 서비스가 도입돼 영화, 드라마 등 각양각색의 콘텐츠를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겨울 대표 길거리 간식 붕어빵 과자와 핫초코 2잔까지 제공돼 겨울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은 인기 겨울철 먹거리인 랍스터를 맛볼 수 있는 ‘겨울 랍스터’ 패키지를, 금강송 에코리움은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달 모양 무드등을 제공하는 ‘윈터 풀문’ 패키지를 선보인다.

 

►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공식 입점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메리어트 본보이 호텔’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공식 입점해 국내 메리어트 계열 11개 호텔의 80여개 식음 상품을 판매한다.

 

 

입점 호텔은 △JW 메리어트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쉐라톤 그랜드 인천 △대구 메리어트 호텔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판교 △코트야드 메리어트 보타닉 파크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까지 총 11개다.
 



이번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11개 호텔은 뷔페 식사권부터 중식, 스테이크 및 디저트류까지 다양한 식음 상품을 선보인다.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비롯해 슈톨렌, 부쉬드노엘 등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 기간에 특별한 하루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다.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2~3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브런치 이용권 및 스테이크 메뉴부터 케이크 6종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은 구독 서비스에 익숙한 젊은 층을 타깃으로 중식당 유에에서 삼선짬뽕 10회 구독권 및 쉐라톤 케이크 10회 구독권을 선보인다. 전체 호텔은 정상가 대비 최소 5%에서 최대 15%까지 할인 혜택도 제공하며, 앞으로 더 많은 호텔에서 다양한 상품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남기덕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한국 및 필리핀 담당 대표는 “지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이어 이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도 메리어트 호텔들을 소개하게 됐다”며 “코로나 이후 안전과 위생이 더욱 중요시되는 현상과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 값진 한 끼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고객들의 호텔 방문이 부쩍 늘어난 만큼 더 많은 고객이 메리어트 호텔에서 가족 및 지인들과 즐거운 모임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경희대 호텔관광대와 산학협력... 글로벌 전문인력 확보나서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상호 교류 발전과 글로벌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14년도부터 외국인 유학생 수는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국내 현장 실습에서는 소외되고 있다. 이에, 메이필드호텔은 글로벌 호텔 관광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외국인 유학생 중심 인재 양성을 통해 사각지대 놓인 이들에게 취업의 기회와 발판을 마련해 주고자 한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외국인 유학생 맞춤 프로그램 운영 △현장 실습 및 견학 확대 △ 정보 및 자료 교류 등이며, 이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역량 강화 및 기업이 추구하는 인재상으로 트레이닝하고 나아가 우수 인재는 호텔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김영문 메이필드호텔 서울 대표이사는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교육 내실화를 통해 외국인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현장 실습 기회 제공을 통해 실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상호 협력 관계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올해 3분기부터 50대 이상 퇴직자 및 경력 단절 인력을 위한 시니어 인력 채용을 통해 구직 어려움을 해소하고 유능한 인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고용기회 확대 및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