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발효관광재단, 어린이 위한 방학행사 ‘꼼순락’ 개최
오는 19일, 순창발효테마파크에서 여름방학의 잊지 못할 추억 선사하기 위해 마련
선윤숙 대표, “꼼순락 행사 통해 모두가 특별한 여름밤의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
2023-08-17 11:57:33 , 수정 : 2023-08-18 01:02:51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잊지 못할 여름방학의 마지막 추억을 순창발효테마파크에서 만들어 보자”


(재)순창발효관광재단(대표 선윤숙)이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19일 꼬마들의 순창 오락실 ‘꼼순락’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순창발효관광재단 여름방학 특별공연 꼼순락 개최


‘꼬마들의 순창 오락실, 꼼순락’은 순창발효테마파크 야외무대와 천년광장에서 진행되는 여름방학행사로, 다양한 이벤트 및 특별공연을 통해 순창발효테마파크를 방문하는 가족들에게 여름방학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야간까지 진행되며, ▶물총놀이 ▶버블쇼 ▶마술공연 ▶플리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선윤숙 대표는 “아이들의 상상놀이터인 순창발효테마파크에서 온가족이 여름방학을 마무리하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꼼순락 행사를 통해 모두가 특별한 여름밤의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발효관광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순창발효테마파크는 세계 문화유산으로서 발효문화의 가치를 발굴하고 지역의 발효문화 인재 육성과 발효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장류로 55에 총 대지면적 129,589㎡으로 2021년 3월부터 부분 개장되어 인기있는 테마파크로 떠오르고 있다.  



▲순창발효테마파크 시설 종합 안내도



현재, 발효, 미생물, 효모를 주제로 한 ▷홍메관(푸드사이언스관) ▷팡이관(미생물뮤지엄) ▷콩이관(1층-챔피언스포츠파크) (2층-옹기종기놀이도사관&과학관) ▷다년생식물원 ▷고추장상설문화마당 ▷발효소스토굴 등 전시·놀이시설과 ▷카페와 레스토랑 ▷기념품숍 등 부대시설 ▷야외 분수대 ▷천년광장 ▷3곳의 야외 주차장이 설치되어 있어 현재 어린이 및 청소년 동반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많이 찾는 순창의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이 외 ▷고고관(발효테라피센터) ▷고추식물원 ▷효모관(효모사피엔스관) ▷매콤관(추억의식품거리) ▷음식스토리마켓1, 2동 등은 올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현재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순창발효테마파크에서는 늦어도 내년 초까지는 음식스토리마켓의 모든 시설과 입점까지 완료해 관람객들에게 완벽한 순창의 멋과 맛과 함께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fl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