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별 여행상품 이용 소비자 대상 사진 인증 및 여행 후기 공모 이벤트를 오는 12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전국의 10개 권역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국내여행 활성화 사업이다.
지방자치단체 3~4개를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묶어 그 지역만의 특색있는 테마를 담아 관광코스로 집중 발전시키고 있다. 공사는 올해 여행상품 공모전을 통해 10개 권역의 22개 차별화된 테마여행 상품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웹투어의 서울 근교로 떠나는 평화역사 이야기 일정 중 제3땅굴
사진 인증 이벤트는 각 여행상품 코스에 있는 지정 장소에서 사진을 찍고 이를 해시테그(#대한민국테마여행10선, #권역테마명 등)와 함께 SNS 채널에 올리면 된다. 권역별 100명(총 1000명)을 선정해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 경품을 제공한다.
우수 후기 공모는 SNS 채널에 등재한 여행 후기를 대상으로 총 30명을 선정, 시상하는 이벤트다. 선정된 후기는 테마여행 10선 공식 블로그와 국내 여행정보 홈페이지 및 여행 매거진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정익수 관광공사 지역명소육성팀장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별 대표코스와 보조코스를 기반으로 최근 여행트렌드에 적합한 다양한 테마여행 상품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여행만족도, 관광콘텐츠 및 코스 운영 등에 대한 소비자 피드백을 분석하여 지역 간 연계관광 및 체류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권역별 여행상품과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테마여행 10선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