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정읍이 자랑하는 먹거리 두 곳
전복 전문점과 전통찻집
2019-04-05 01:34:36 , 수정 : 2019-04-05 08:27:00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정읍에 오시면, 이곳에 들러 정읍만의 맛을 느껴 보세요.
 


▲씨아 전복과 전통찻집 초모의 쌍화탕 모습
 

정읍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있다. 그중에 정읍의 토박이들이 침이 마르도록 자랑하며 꼭 한번 들려 볼 것을 추천하는 곳이 있다. 정읍의 먹거리가 비단 이것 뿐이랴만은 역시 그만한 맛과 이유가 있다고, 정읍의 먹거리 명소 중 정읍에 내로라하는 식도락가들이 추천하는 두 곳을 소개한다. 
 

   
#천연 그대로의 전복 참 맛이 살아있네 ··· 씨아 전복  
 


▲씨아 전복의 모습
 

살아있는 완도산(보길도, 청산도) 천연재료 참전복 그대로의 참맛을 선보이고 있는 전복장 백반과 전복숙회찜이 씨아 전복이 자랑하는 메뉴이다.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자부심과 씨아의 이름으로 책임을 다하겠다는 신념으로 씨아을 운영하고 있다. 
 


▲씨아 전복의 차림상 
 

이곳의 전복장맛은 특허로 인정받았다. 양념장의 담백하고 감칠맛이 어우러진 씨아 전복 장조림은 싱싱한 전복을 통째로 사용해 쫄깃하고 탱탱한 전복의 육질이 살아 있다. 씨아만의 독특한 맛을 자랑하는 전복 내장 소스에 일단 밥을 비빈 다음 기름 없이 살짝 구워 낸 김에 그대로 싸서 전복장에 찍어 입에 넣으면 생각보다는 입에 쩍 달라붙듯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내는 반찬도 깔끔하고 정갈하며, 더욱 군침을 돋운다. 
 


▲씨아 전복은 정읍시 선정 제7호 맛집이다 
 

전복은 미네랄 함량이 높고 비타민이 풍부하며,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단백질 창고로 불린다. 어린이, 임산부, 노약자 및 원기회복을 요하는 환자에게 옛날부터 최고의 건강식품 및 강장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입맛을 사로잡는 전복의 참맛을 찾아 인근 각지에서 많은 식도락가들이 찾고 있는 정읍이 추천하는 맛집이다. 
 


▲위에서 내려다 본 씨아 전복
 

▷전복장 백반 1만 2000원, 전복숙회찜 2만 원(모든 메뉴 2인 이상) ▷전북 정읍시 상사2길30▷오전 11시30분~오후 9시까지.(오후 3시~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일요일 휴무

 

 

#보약 한 첩을 먹는 기분의 전통찻집 ··· 초모 
 


▲초모명품가마솥쌍화탕의 모습
 

정읍 쌍화차거리에 위치 있는 전통찻집 ‘초모’ 에는 쌍화차 내음으로 가득하다. 초모의 자랑거리는 역시 쌍화탕. 정읍에서 재배하고 구증 구포된 옹동숙지황만을 고집하는 초모명품가마솥쌍화탕은 깨끗하게 세척한 몸에 좋은 귀한 한약재를 가마솥 장작불에 직접 달려 내 그 향과 맛이 뛰어나다.
 


▲초모명품가마솥쌍화탕과 함께 나오는 먹거리 
 

일반적인 쌍화탕과는 맛부터 다르다. 약간 더 씁쓸한 맛이 강한 초모의 쌍화탕은 옹동숙지황, 용안육, 갈근, 정읍백작약, 천궁, 구기자, 당귀, 계피, 박하, 황기, 진피, 산약, 대추, 건강, 신곡, 곽향, 감초, 산사, 계지, 백출 외 2가지가 더 들어가 차이기보다는 거의 보약 수준이다. 
 


▲전통찻집 초모의 내부 모습
 

여기에 고명으로 은행, 밤, 대추, 잣을 넣는다. 쌍화탕과 함께 꿀, 계절과일, 구기차, 누룽지, 다과 등을 함께 내어 한 잔의 차라기보다는 거의 한 끼 식사 수준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전통차가 준비되어 있다. 실내장식도 전통찻집에 잘 어울리는 전통한식의 인테리어로 치장되어 있어 포근함을 느끼게 한다. 초모명품가마솥쌍화탕은 KBS 'VJ특공대' 738회 방송에도 소개된 바 있다. 
 


▲전통찻집 초모 입구 모습 
 

▷전북 정읍시 중앙1길167 ▷초모명품가마솥쌍화탕, 대추차, 유자차, 생강차, 메실차. 모과차, 오미자차, 생칡즙, 생마즙, 생오디즙, 생복분자, 블루베리 주스(모든 차는  7000원) ▷매일 오전 11시~오후 10시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