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봄맞이 골프, 언택트로 안전하게 즐기세요.”
경주의 올인원 특급호텔 코오롱호텔이 봄 시즌을 맞아 가든 골프장에 국내 최초로 AI 로봇 캐디를 전면 도입하고 언택트ž자연친화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코오롱호텔, 가든 골프장 리뉴얼
코오롱호텔 가든 골프장은 자연 경관이 수려한 천연잔디 위에 펼쳐진 9홀 퍼블릭 코스로, 토함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코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힐링 명소다. 빼어난 경치와 초심자에게 알맞은 코스 구성으로 가족 단위 고객들도 여유롭게 가든을 거닐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코오롱호텔은 최근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적은 야외 스포츠인 골프가 각광받는 가운데, 가든 골프장 리뉴얼을 통해 차별화된 골프 서비스를 발빠르게 도입하며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다.
먼저, 언택트 기반 AI 골프 카트 서비스인 헬로우캐디(HelloCaddy)를 전면 도입한다. 헬로우캐디는 1인 1캐디 역할을 하는 지능형 자율주행 골프 로봇 카트다. 골프백을 싣고 사용자(골퍼)를 추적해 이동하면서 코스 정보, 앞 팀과의 거리 알림 등 실제 캐디처럼 정보도 제공한다.
언택트 서비스로 보다 안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골퍼들이 카트를 직접 끄는 불편함을 줄여 라운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추적 주행하는 카트를 통해 도보 이동을 통한 운동효과를 더하고 셀프 라운드의 재미까지 선사할 전망이다.
▲코오롱호텔, 가든 골프장 리뉴얼
고객들이 자연 속 힐링과 쾌적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조경 및 평탄화 작업도 완료했다. 연못과 토함산 전경이 어우러진 시그니처 홀인 기존 5번 홀을 1번으로 변경하고 9홀 코스를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이와 함께 가든 골프장만의 자연 친화적인 조경을 강화하고 코스 평탄화 작업을 통해 기존 고객은 물론 가족단위 고객과 초심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가든 골프장 리뉴얼을 기념해 프로모션과 패키지도 알차게 마련했다. 먼저, 프로모션을 통해 골프장 이용객에게 핼로우캐디 이용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20일까지 객실과 2인 골프(9홀)를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골프 패키지까지 선보인다. 골프 패키지의 이용 가격은 165,500원부터다(세금·봉사료 포함).
허진영 코오롱호텔 총지배인은 “이번 언택트 캐디 서비스 도입과 같이 변화된 고객의 니즈에 맞춰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며, “올 봄 코오롱호텔에서 경주의 아름다운 봄 풍경과 함께 신개념 골프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