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열차승무서비스 전문기관 코레일관광개발과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열차승무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미래 철도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2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24일, 신병규 코레일관광개발 관광레저본부장(왼쪽 1번째)과 김기영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이 미래 철도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신병규 코레일관광개발 관광레저본부장, 김기영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장 등 최소한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감염병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코레일관광개발의 풍부한 열차승무서비스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열차승무원 아카데미, 철도CS아카데미 등 과정의 공동개발 및 운영을 추진하기로 했다.
신병규 코레일관광개발 관광레저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코로나19로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맞춘 우수한 승무원 인재 양성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양 기관의 시너지 효과가 청년취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2월 중 승무원 Total 아카데미-열차승무원 과정을 오픈할 예정이다. 열차승무원 업무에 필요한 직무 이론, 실습 등을 수강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관광에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