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코레일관광개발은 26일 IAA인증기관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인증을 획득했으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식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 획득
▲26일, 정현우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우측)와 정을섭 국제심사평가센터 원장(좌측)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서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으로 그동안 코레일관광개발은 인증을 위해 안전보건경영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사업장별 관리체계를 강화했다. 또 사업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는 자체 시스템을 수립해 운영 중이다.
▲26일, 정현우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우측 4번째)와 정을섭 국제심사평가센터 원장(좌측 3번째)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서 전달식 후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현우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고객과 임직원의 생명·안전은 핵심가치 목표인 만큼, 이번 인증으로 안전보건 경영수준이 한 단계 높아질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한층 내실 있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식
▲26일, 정현우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중앙)와 임직원들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식’ 을 진행했다
이날 코레일관광개발은 본사 회의실에서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 거래문화 확립을 위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식도 개최했다. 행사에는 정현우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부장, 경영관리실장, 주요처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준법경영 강화 의지를 다졌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은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자율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운영하는 준법시스템 및 행동규범으로서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교육, 감독 등 내부 준법시스템이다.
정현우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법규준수와 윤리의식 강화를 통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업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라고 말했다.
한편, 선포식은 최소한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진행됐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