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해외여행 예약 수요가 급증하며, '와이파이도시락'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드모바일도 공항 로밍센터 재개 및 신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와이파이도시락을 비롯, 도시락USIM, 도시락eSIM 등 해외 데이터 서비스를 운영 중인 와이드모바일은 인천, 김포, 김해, 대구, 청주 공항 및 부산항 등에 총 11개의 공식 로밍센터를 운영 중이다. 와이드모바일 측은 해외 데이터 단말기 및 유심 상품을 공항 정규 부스에서 서비스하는 업체는 현재 자사 밖에 없다고 밝혔다.
약 2년간 코로나로 인해 인천공항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 각 1개, 총 2개의 부스만 운영해 왔지만, 지난 11월 김해공항 로밍센터의 운영 재개를 시작으로 현재는 인천공항 3층 로밍센터가 리오픈을 준비 중이다. 김포, 대구 공항의 국제선 노선의 복항 소식도 들려오고 있어 곧 순차적인 재개가 기대된다고 와이드모바일 측은 전했다.
와이드모바일은 매일 부스 및 단말기, 관련 용품들에 대한 소독을 진행하고, 로밍센터 직원들과 고객들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직원 대상의 철저한 방역 교육 및 지침 또한 시행 중이다.
해외 데이터 상품 라인업도 다양화했다. 2020년엔 해외 유심 서비스인 도시락USIM, 올해 1월에는 도시락eSIM 등 신규 서비스를 오픈했다. 와이드모바일 측은 "이제 해외 데이터는 '도시락'에서 자신의 여행 스타일 및 목적에 맞는 상품으로 선택하면 된다. 대용량 데이터가 필요하거나 노트북, 태블릿 등 여러 디바이스를 동시에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와이파이도시락, 해외 유심 카드로 현지 통화까지 원하는 고객은 도시락USIM, 보다 간편한 로밍을 원하는 아이폰 이용 고객은 도시락eSIM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모든 서비스를 ID 하나로 이용할 수 있고, 포인트도 통합 적립, 사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멤버십 혜택도 준비되어 있어 편리하고 유용하다고 전했다.
와이드모바일의 다양한 해외 데이터 상품 예약 및 구매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각각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