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 사내 유튜버 ‘부캐 라이징스타’ 해단식 가져
고객과 더 가까이, 소통하는 콘텐츠로 대국민 친밀감 높이며 활동 마무리 
정현우 대표이사, “차기 부캐 라이증스타도 고객과의 소통 창구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 아끼지 않겠다”
2022-12-16 17:03:13 , 수정 : 2022-12-16 18:27:21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코레일관광개발은 15일, SNS 홍보 활성화를 위한 사내 유튜버 ‘제1기 부캐 라이징스타’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코레일관광개발의 부캐라이징스타 해단식 모습 


부캐 라이징스타는 22년 3월 모집을 시작으로 3팀이 선발돼 기관소식, 열차정보, 기차여행 등 콘텐츠를 코레일관광개발 공식 유튜브로 공유했다. 또한 지자체 관련된 여행정보를 기획해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소통의 창을 대폭 넓히며 쉽게 알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홍보했다.



또한, 부캐 라이징스타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SNS 홍보 활동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제고하는 내부 문화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일으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단식에서는 그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성과를 공유하며,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료증이 수여됐고 우수 활동자 시상도 했다. 


정현우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우리사 유튜브는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채널로써 1기들의 왕성한 활동을 보여준 만큼, 차기 부캐 라이증스타도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2기 사내 유튜버 부캐 라이증스타 모집은 2023년 3월경 사내 나눔자리를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