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2023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 2023)’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3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 2023) 포스터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회장 신현대)는 오는 11월 16, 17일 양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국내‧외 MICE산업 관계자가 모이는 국내 최대 MICE산업 박람회 ‘2023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이하 KME2023)’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KME는 20여 년 간 MICE산업을 대표하는 박람회로 자리매김 해왔으며, 올해부터는 민간이 주도하고 공공이 지원하는 형태로 변화한다.
지난 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MICE협회는 삼자 간 협의를 통해 KME를 협회로 이관하는 것에 합의했다. 아울러 지난 5년 간 KME를 지속적으로 지원해온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내년도 2024년까지 지원을 계속하기로 약속했다.
협회는 KME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상기의 기관들과 분야별 전문 위원으로 구성된 ‘KME위원회’를 발족했으며, 상호 협력 하에 성공 개최 방안을 마련 중이다.
●KME2023 프로그램
올해 KME는 ‘다양성’과 ‘융합’에 초점을 두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 MICE산업의 패러다임은 변화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MICE산업의 경계는 허물어지고, 기술의 적용으로 공간은 확장되고 있다고 분석한다.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MICE 개최지로서 대한민국의 위상은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MICE 기업의 기술 개발, 글로벌 진출의 성과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개최되는 KME2023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전 세계의 MICE산업 관계자를 연결하고 산업의 재도약을 촉진하고자 하는 포부를 담고 있다.
KME의 핵심은 산업의 확장과 연결이다. 보다 많은 업계 관계자의 참여를 유도하여 상호 간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주요 국가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컨퍼런스를 구성하고 변화하는 MICE산업 환경에 대해 공유하며 깊이 있는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전시부스 홍보, 비즈니스 상담, 컨퍼런스, 네트워킹, 투어 등이다.
KME2023에는 약 250명의 바이어와 500여 개 부스 참여, 3천여 명의 MICE 관계자가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협회 관계자는 “2023년을 기점으로 새롭게 변화하는 KME2023에 MICE산업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KME2023은 글로벌 MICE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논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D-100을 앞둔 KME2023은 현재 국내외 바이어 초청, 부스 신청 접수 중에 있으며, 일반 참가 등록은 8월 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ME2023) 행사 개요
▶일정 : 2023. 11. 16(목)~17(금)
▶장소 : 인천 송도컨벤시아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 한국MICE협회, 인천관광공사
▶후원 : 인천광역시, 한국관광공사
▶주요프로그램 : 공식행사, 전시회, 비즈니스 상담, 컨퍼런스 및 설명회, 투어 등
▶8월 초 전시 부스 신청 및 참가등록 오픈 예정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