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GKL사회공헌재단이 10월 14일 온오프 관광직업군 토크콘서트 ‘꿈고리 Talk on’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꿈고리 Talk on 모습
‘꿈고리 Talk on’은 관광 미래인재와 현장과의 연결고리 소통창구를 마련하여 청년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행사로, 관광업 현장 전문가 야놀자 송민규 실장, 트래블메이커스 김병주 대표, 박지훈 여행 도슨트 강연과 더불어 참여자의 진로고민 질의응답 토크쇼와 퀴즈이벤트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온라인, 오프라인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야놀자 송민규 실장은 스타트업의 매력포인트와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을 펼쳤고, 연이어 트래블메이커스 김병주 대표는 관광 플랫폼을 개발·구축하고 회사를 창립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경험담과 선택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이번 토크콘서트를 진행한 박지훈 여행 도슨트는 현 직업과 나만의 관광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과정에 대한 아낌없는 조언을 주었다.
▲꿈고리 Talk on 모습
한 현장 참여자는 “관광계열 전공이 아니지만 관광업에 관심이 있어서 참여하게 되었다. 강연을 통해 좋은 정보들을 얻었고 자신감도 얻어 간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한 오프라인 참여자는 “강연을 통해 관광 직업에 대한 좋은 정보를 얻은 것 같다”라고 실시간 댓글을 남겼다.
GKL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로 요즘 진로와 취업에 고민이 많은 청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취업인들의 꿈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GKL사회공헌재단은 관광 생태계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국민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공기업이자 출연 기관인 GKL과 함께 재단의 핵심 역량인 관광 기반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