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관광청, 트래블 트레이드 웨비나 최신편 공개
2024-05-23 23:52:20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로스앤젤레스관광청(LA관광청)이 미국 여행업계 담당자들이 알아야 할 트래블 트레이드 웨비나(온라인 교육자료)의 최신편을 공개했다.


올해 첫 번째 웨비나의 주제는 'LA 에센셜'(LA Essentials)로, 로스앤젤레스 여행의 기초 정보들을 핵심 있게 처음부터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한국어로 제공하는 웨비나 교육자료는 지난해 6월 이후 이번이 두 번째 공개이다. 처음 공개했던 영상에서 ‘할리우드 & 셀러브리티’를 주제로 LA의 필수 관광명소이자 대표 프로그램들을 소개했다면, 이번 ‘LA 에센셜’에서는 로스앤젤레스의 위치, 항공편, 날씨 등과 같은 기본적인 정보와 함께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LA를 여행해야 하는 이유를 선보인다.


 
또한, 예술과 문화, 아웃도어와 웰니스, 스튜디오와 어트랙션, 쇼핑, 미식 등 대표적인 여행 트렌드 6가지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도시인 LA에 대한 여행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LA를 보다 똑똑하게 여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각 고객 유형에 맞춘 추천 LA 여행 일정과 로스앤젤레스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트레이닝 프로그램, 그리고 LA를 구성하는 각 지역의 관광 명소, 식당, 교통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LA 특전 패스(LA Perks Pass)’ 소개까지 여행 업계 파트너들에게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를 약 20분에 걸쳐 심도 있게 소개한다.


 
이번 웨비나는 로스앤젤레스관광청 한국사무소 B2B 전용 카카오톡 채널(@LA관광청 한국사무소)에서 시청 가능하며, 웨비나를 시청한 여행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톡 채널 퀴즈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금)까지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LA를 구성하고 있는 지역이 아닌 동네 이름을 맞히는 퀴즈로, ‘LA 에센셜’ 웨비나를 시청하면 손쉽게 정답을 맞힐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로스앤젤레스관광청 카카오톡 채널을 팔로우 후, 이벤트 링크를 통해 퀴즈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정답을 맞힌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를 경품으로 증정하며,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6월 7일(금)에 진행될 예정이다.


 
LA관광청 카카오톡 채널은 로스앤젤레스 여행 정보를 폭넓게 소개하는 등 국내 업계 담당자에게 도움이 될 만한 현지 소식을 가장 발 빠르게 소개하고 있다. 기존 모든 웨비나 자료는 로스앤젤레스관광청 공식 홈페이지 트래블 트레이드 웨비나 라이브러리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편 로스앤젤레스는 올해 한국인 방문객 33만6000명을 유치, 2019년 대비 회복률 101%달성을 전망하고 있다. 올 1분기 기준 한국인 방문객은 61,088명을 기록하며 2019년 1분기 대비 89.8%의 회복률을 나타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