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크루즈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주요 글로벌 크루즈 선사들이 판매 총판대리점(GSA) 구조 대신 PSR(Preferred Sales Representative) 구조로 체질 변화를 꾀하고 있기 때문이다.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는 최근 한국 5개 PSR사들을 초청해 디너 행사를 진행했다. PSR사들과의 원활한 파트너십과 형평성 있는 정보 공개 등 새로운 비즈니스 구조를 공고히 하기 위해서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에 방문한 채드 그로스페(Chad Grospe) Vice President의 말을 통해 로열캐리비안 크루즈의 사업 방향성을 들어봤다.
Q. 고급스러운 행사를 마련했다. PSR사 관계자들을 만나보니 어떤가.
"1년 전, 우리는 한국의 PSR(Preferred Sales Representative)과 파트너 관계를 맺는 것으로 사업을 전환했다. 그간 PSR사들이 적극 협력해 준 덕분에 순조롭고 성공적인 전환이 이뤄지고 있다. 모든 PSR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5개 PSR사: 더블유크루즈앤코, 온라인투어, 투어마케팅코리아, 하나투어, 한진관광 (이상 가나다 순)
Q. 단기적으로는 판매 여행사들의 원활하게 적응하기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어떤 장점을 기대하고 있나.
"우리는 진화하는 시장 동향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한국 시장은 해외여행 시장이 강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한국인들의 크루즈 수요 증가세를 보더라도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제 직접적인 비즈니스 접근 방식으로 사업에 변화를 추구함으로서 우리는 한국 여행자들의 변화하는 요구에 접근하고 그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Q. 새로운 신규 항로 및 투어 일정이 있다면 소개해 달라.
한국인 여행객은 모험심이 강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데 개방적이며, 새로운 경험에 적응력이 뛰어난 것 같다.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는 한국 고객들의 선호도에 잘 맞춰 유연성과 모험의 완벽한 조합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늘어나는 항공 노선과의 연계성, 새롭고 이국적인 기항지, 독점적인 목적지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인 여행객에게 매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 로열 캐리비안 크루즈의 주요 신규 소식
Anthem of the Seas=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Quantum Class 선박인 Anthem of the Seas는 11월 싱가포르와 아시아에서 데뷔, 2025년 3월까지 항해할 예정이다. 아시아 고객의 장거리 여행 일정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Anthem은 8~12시간 더 긴 여행을 제공하기로 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도쿄까지 야간 여행 일정은 모두 이러한 선호도에 맞게 선별했다. 태국과 베트남은 장거리 항해 목적지로 인기 있는 선택으로 떠오르고 있다.
Royal Caribbean= 올해 1월, 새로운 Icon 클래스의 첫 번째 선박인 Icon of the Seas를 선보였다. 바다에서 가장 큰 워터파크, 최첨단 엔터테인먼트, 셀 수 없이 많은 바다 전망과 수영장을 갖춘 비교할 수 없는 휴식 방법, 손님을 감동시킬 수 있는 40개 이상의 레스토랑, 바, 나이트라이프 옵션이 어우러진 Icon of the Seas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7박 또는 8박의 동부 및 서부 지중해 여행 일정을 제공하는 일주일 간의 휴가를 계획해보자.
Star of the Seas= 최근 발표한 두 번째 아이콘 클래스 선박으로 내년 8월에 데뷔할 예정이다. Star는 크루즈 혁신의 최신 기술과 기록적인 크루즈 선박과 같은 흥미로운 기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워터슬라이드, 다양한 식사 옵션, 스릴 아일랜드(Thrill Island) 및 칠 아일랜드(Chill Island)와 같은 놀라운 테마를 즐길 수 있다. 스릴 있고 가족 친화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자의 관심을 끌도록 설계해 선박 자체를 목적지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Allure of the Seas= 2025년 4월에 1억 달러 이상의 변화를 겪어 새로운 경험으로 기내 제품을 재구성할 예정이다. 상쾌한 수영장 데크, Pesky Parrot 티키 바와 같은 고급 식사 옵션, 스릴과 휴식을 모두 결합한 엔터테인먼트 장소를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개선 사항은 다양하고 몰입도 높은 휴가 경험을 중시하는 아시아 고객의 선호도에 부합할 전망이다.
프라이빗 여행지 선호 증가= 퍼펙트 데이 앳 코코케이(Perfect Day at CocoCay)와 같은 프라이빗 여행지는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아시아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러한 추진력에 맞춰 우리는 2025년 나소에 Royal Beach Club Paradise Island를 개장하면서 독점적인 개인 여행지에 대한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휴가객은 바하마의 현지 건축물, 청록색 바다, 백사장의 매력에 빠져들 것이다. 전용 카바나, 바하마 요리, 섬 스타일 바비큐, 라이브 음악, 현지 아티스트들을 경험할 수 있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