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하늘 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는 어디일까. 세계 항공사와 공항에 대한 품질 평가를 하는 영국 소재 컨설팅 회사 스카이트랙스는 최근 항공사 품질에 대한 평가를 발표하여 일본항공(JL)과 하이난항공(HU)을 5성 항공사로 선정했다.
매년 선정하는 스카이트랙스 평가에서 일본항공과 하이난항공이 5성 항공사에 이름을 올렸다. 하이난 항공은 8년 연속 5성 항공사로 선정되었다. 하이난항공은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아메니티(Best Business Class Amenities), 최고의 중국 항공사(Best Airline China), 최고의 중국 항공사 직원(Best Airlines Staff in China) 부문에서도 선정되었다.
일본항공은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에서 2년 연속(총 3회째) ‘베스트 이코노미 클래스 에어라인 시트(Best Economy Class Airline Seats)’상을 받았다.
▲일본항공 직원들이 스카이트랙스 5성 선정 기념 촬영을 했다(사진제공: 일본항공)
일본항공은 스카이트랙스 외에 미국의 플라이트 스태츠(FlightStats) 사로부터 정시성 품질을 인정받아 ‘아시아-태평양 주요 항공사 부문’에서 6년 연속으로 1위를 지켰으며, 세계 최대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가 여행객의 평가를 순위화한 ‘트래블러스 초이스 세계 인기 항공사’에서도 세계 4위로 선정된 바 있다.
아시아권 항공사들이 약진한 가운데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스카이트랙스 20위에서 올해는 24위를 기록했으며, 대한항공은 33위를 차지했다.
강지운 기자 jwbear@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