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서울시관광협회가 관광접점에서 일하는 종사자 대상 현장 방문형 무료 환대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광업계 종사자 대상 찾아가는 환대 교육 안내
찾아가는 환대교육이란, 코로나19로 침체된 서울관광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내 관광특구를 포함한 관광접점에서 일하는 관광업계 종사자를 찾아가는 현장방문형 환대실천 교육을 운영함으로써 관광객에 대한 환대의식을 고취, 관광객의 서울관광 만족도 제고를 통한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교육이다.
교육 기간은 2020년 6월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교육대상은 ▷관광업계 및 관광접점종사자(여행업, 숙박업, 외식업, 쇼핑업, 기타 관광업종) ▷관광가이드, 관광관련 봉사자 ▷특성화 관광협회, 교통관련 운송업자, 전통시장, 관광특구협의회 등 상인회이다.
▲관광업계 종사자 대상 찾아가는 환대 서비스의 전문 강사진
교육비용은 무료이며, 교육시간은 1시간이다. 최소인원은 5명 이상으로 1인 사업자의 경우 공동 교육으로 가능하다. 교육 장소는 신청업체 사업장이며, 교육 여건 불가 시에는 별도 협의에 의한다. 교육내용은 ▷환대서비스 전문강사진이 하는 A형 표준형 ▷강의 전문 개그맨 강사진의 B형 체험형으로 진행된다.
▲관광업계 종사자 대상 찾아가는 환대 서비스의 개그맴 강사진
강사는 ▶환대서비스 전문강사인 ▷하승희 한국서비스경영교육원 원장 ▷조미경 한국서비스경영교육원 부원장이며 ▶강의 전문 개그맨 강사진으로 ▷조문식 KBS 4기 공채 개그맨 ▷김성규 KBS 코미디언극회 회장 ▷현병수 SBS 8기 공채 개그맨 등이다.
한편, 교육절차는 신청접수, 접수확인, 교육안내, 방문교육 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관광협회(담당 정윤아)로 연락하면 된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