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괌정부관광청이 임시 청장인 칼 T.C. 구티에레즈(Carl T.C. Gutierrez)를 공식 청장, 임시 부청장인 제럴드 S.A. 페레즈(Gerry S.A. Perez)를 공식 부청장으로 7월9일 임명했다.
△왼쪽부터 칼 T.C. 구티에레즈 청장, 제럴드 S.A. 페레즈 부청장
구티에레즈 청장은 수십년간 공직에서 괌 경제개발에 힘써왔으며, 괌 경제개발 국무외교부 (EDNIA) 수석고문이자 주지사 경제전략 위원회 의장직을 맡았다. 1995년부터 2003년까지 괌 주지사를 두차례 역임했다.
구티에레즈 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제적 보건위기가 관광산업의 위기로 이어지지 않도록 대비하고, 관광인프라를 안정적으로 구축하면서, 지속가능한 관광산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괌 관광 분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괌정부관광청 청장직에 임명해준 루 레온 게레로 괌 주지사를 비롯한 괌정부관광청 이사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구티에레즈 청장과 함께 괌정부관광청을 이끌어 나갈 제럴드 S.A. 페레즈 부청장은 제럴드 S.A. 페레즈 박사로, 현재 괌 대학의 경영행정학부 겸임교수이다. 페레즈 부청장은 과거 괌정부관광청 청장직과 DFS의 경영진을 역임하며, 관광 및 경영분야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이어왔다.
소니 아다 괌정부관광청 이사회장은 “이번에 임명된 청장과 부청장은 관광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험, 그리고 인적 네트워크를 보유한 인사"라며,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여 경험이 풍부한 시니어 지도자들이 괌 관광산업을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