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여행 콘텐츠 올리면 판매 수수료 나눈다
2020-08-20 17:46:40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trip.com)이 여행상품 콘텐츠를 올리는 파트너에게 해당 상품 판매 수수료를 지급하는 ‘파트너제휴 플랫폼’을 개설했다.

파트너 제휴 플랫폼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여행 콘텐츠를 올리고 해당 콘텐츠를 통해 판매가 발생할 시, 상품금액의 최대 7%까지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를 운영하는 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트립닷컴에서 판매하는 항공권, 호텔, 기차표, 액티비티 상품을 소개하고 자신만의 쇼핑링크를 생성해 콘텐츠를 올리면 된다.

 

트립닷컴 측은 최근 개인 SNS의 후기 및 추천이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밝혔다. 특히 여행 분야는 유명인 보다는 본인과 비슷한 조건에서 여행을 다녀온 지인의 후기를 참고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일반 소비자의 추천과 후기가 판매 결정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

트립닷컴은 이번 파트너 제휴 플랫폼을 통해 개인이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게시하고 이에 따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개인의 콘텐츠를 통해 이뤄진 판매현황을 분석할 수 있는 리포트와 통계 자료를 제공하고,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딥링크, 배너 등 무료 마케팅 도구를 제공한다. 자세한 이용 방법 및 상품별 수수료율은 트립닷컴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황인경 트립닷컴 제휴마케팅 매니저는 “영향력 있는 개인 SNS 운영자가 많아지면서 기업에서도 이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들이 일반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여행 후기를 남기고 지원도 받아 기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플랫폼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