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에어프랑스-KLM그룹이 차세대 항공권 판매 시스템으로 평가 받는 NDC의 콘텐츠를 여행사도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에어프랑스-KLM그룹은 GDS사인 아마데우스(Amadeus)와 9월10일 상호 협정을 체결했다. 에어프랑스-KLM의 NDC 콘텐츠가 아마데우스 트래블 플랫폼 및 NDC 기반 솔루션을 통해 여행사에게 제공된다는 게 주요 내용이다. 여행사는 트래블 API 또는 셀링 플랫폼 커넥트와 같은 아마데우스 솔루션을 통해 에어프랑스–KLM의 콘텐츠를 검색, 비교, 예약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상용 여행객들이 아마데우스의 크립틱 트래블 & 익스펜스를 통해 NDC 기반에서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그간 에어프랑스-KLM은 자사의 NDC 서비스를 아마데우스 트래블 플랫폼에 연동하기 위해 아마데우스와 함께 노력해 왔다. 검색, 주문, 결제 등 예약의 주요 단계를 통합했다. 파일럿 여행사들은 올해 4분기에 플랫폼에서 NDC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서비스 기능을 갖춘 완전한 통합은 2021년 상반기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피터 부츠마(Pieter Bootsma) 에어프랑스-KLM의 최고 영업 책임자는 "아마데우스의 트래블 플랫폼을 통해 에어프랑스-KLM의 제휴 여행사들이 자사의 NDC 콘텐츠를 판매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NDC는 에어프랑스-KLM 고객들이 새로운 가격 정책이나 맞춤형 번들 상품같이 더 매력적이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해주는 혁신이며 이번 합의는 NDC 판매 채널을 완성하는 전략에 중요한 단계로 특히 상용 전문 여행사와 같이 고급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여행사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데시우스 발모비다 아마데우스 여행사업부 사장은 “혁신적인 판매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에어프랑스-KLM 그룹과의 오랜 제휴 관계를 확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협의는 대규모의 NDC 도입을 가능하게 하여 양사의 NDC 상용화에 중요한 단계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판매 방식에 대한 여행 업계의 비전을 마련하기 위해, 항공사, 여행사 및 소비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지속 가능한 판매 채널을 구축함으로써 우리의 기술력과 협력 방식을 입증하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