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조선 시대 유명한 암행어사 박문수를 기념하는 문화관이 개관된다.
암행어사박문수문화관은 오는 11월 14일 오전 11시 문화관(평택시 진위면 진위서로 127, 진디인 2층)에서 암행어사박문수문화관 개관식을 갖는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문화관 설립에 앞장서 왔던 장승재 평택관광포럼 공동대표는 “조선 시대 백성들의 슈퍼 히어로였던 암행어사 박문수(朴文秀)의 청렴(淸廉)과 민위(民爲)를 위한 정신은 우리 후손들이 계승해야 할 책무이기에 암행어사박문수문화관을 설립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개관식을 비롯해 암행어사박문수토크쇼, 평택북부진위방문자 센터, 암행어사박문수관, DMZ문화원, 문화 체험과 함께 지역특산물 및 기념품 판매도 진행될 예정이다.
장승재 평택관광포럼 공동대표(신한대 겸임교수, DMZ문화원장)는 지난 80년대 중반부터 현재까지 판문점과 DMZ가 우리나라 대표 관광 상품이 되는데 큰 역할을 해 왔다.
장승재 공동대표는 현재 인생의 동반자 DMZ와 더불어 평택 옛 진위 봉남리에서 출생하고 성장한 정의의 사도 어사 박문수(朴文秀) 연구와 홍보, 그리고 역사적인 위인 박문수 관광 자원화와 함께 평택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개관식 주최측에서는 코로나19 방역 대책에 따라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주차장 협소에 따라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한편, 이번 개관식은 암행어사박문수문화관이 주최하고, 평택관광포럼, 암행어사박문수문화연구회, 진다인, DMZ문화원 등이 공동 후원했다.
●암행어사박문수문화관 찾아오는 길
▶도보 : 진위역 하차 1번출구, 진위면사무소 방향 15분 소요거리 S오일 옆
▶전철 1호선 이용 시 : 진위역 하차 1번 출구, 육교건너 시내버스(6,6-1번,8번) 아이다움 유치원 하차 (15분마다 세 번째 정류장)
▶버스 이용 시 : 6600, 300, 301 진위역(하북) 하차, 시내버스(6,6-1번, 8번) 아이다움 유치원 하차 (15분마다 세 번째 정류장)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