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CONNECTS U’ 온라인 캠페인 진행 
밴드 DAY6 ‧ 오마이걸 ‧ 여자아이들, 서울랜선여행 테마 영상 시리즈 3편 
이달 23일부터 비짓서울TV 등 통해 릴레이 온라인 송출
2020-11-23 20:46:12 , 수정 : 2020-11-24 10:01:26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랜선여행을 테마로 한 ‘SEOUL CONNECTS U’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비짓서울 인스타그램 통해 라이브방송 진행 중인 오마이걸(아린, 지호)


디지털 채널을 통해 서울관광 콘텐츠를 확산하는 바이럴 캠페인의 일환으로 MBC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하는 서울랜선여행 테마의 영상 시리즈 3편에는 밴드의 유닛 DAY6(Even of Day) Young K, 원필, 도운, 아이돌 그룹 오마이걸 아린, 지호, (여자)아이들 미연, 우기가 출연한다. 


지난 7월, 서울관광재단은 4K 360°VR이라는 최신 촬영기법을 이용해 ‘차은우와 함께 하는 서울랜선여행’을 테마로 한 3편의 영상을 공개해 9천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온택트 시대에 맞는 새로운 형태의 소통을 시도했다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서울형 랜선여행의 연장선으로 기획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전 세계 서울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 등 양방형 소통형 콘텐츠를 도입했다. 




▲비짓서울 인스타그램 통해 라이브방송 진행 중인 데이식스(원필, 영케이, 도운)


글로벌 팬들로부터 과거 서울 여행 사진을 응모 받아 아이돌이 다시 그 장소를 방문해 추억을 소환, 새롭게 변한 서울의 모습을 보여주고 스타의 특별한 서울 여행지를 역으로 팬에게 소개하는 내용이다. 


3편의 영상은 이달 23일부터 30일까지 순차적으로 서울관광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TV 및 MBC 디지털 스튜디오 채널 Mdromeda를 통해 송출된다. 영상 송출 이후에는 SNS상에서 서울 여행지가 꾸준히 알려질 수 있도록 챌린지도 이어갈 예정이다. 


본 방송 송출 전인 지난 4일, 8일, 13일 서울관광 인스타그램 비짓서울 채널에서 깜짝 라이브 방송도 이뤄졌다. DAY6(Even of Day) Young K, 원필, 도운, 오마이걸 아린, 지호, (여자)아이들 미연, 우기가 각각 팬들과 소통하며 서울 여행 기념사진 아이디어, 서울 여행지 추천 등 온택트 트렌드에 맞춘 랜선여행 영상을 만드는 과정을 함께 했다. 또한, 앞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본편에 대한 예고로 많은 시청자의 기대를 모았다.




▲북촌한옥마을에서 인증샷을 남기고 있는 여자아이들(미연, 우기)


본편 송출 이후, 서울관광재단은 인스타그램 SEOUL CONNECTS U 챌린지를 이어간다. 비짓서울 인스타그램은 이번 챌린지를 위해 AR필터 4종과 20종의 서울 모티브 스티커를 제작했다. SEOUL CONNECTS U 영상에 출연한 스타를 시작으로, 서울을 그리워하는 국내외 여행객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를 쇄신하고 매력적인 서울관광의 이미지도 회복할 예정이다. 


한편,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비짓서울이 제공하는 필터와 스티커를 사용해 게시물을 꾸미고, @VisitSeoul_Official #SeoulConnectsU 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번 챌린지 참여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경품 이벤트도 진행해 서울에 대한 소셜 버즈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