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관광장학재단, 신한은행으로부터 장학금 5천만원 기부 받아 
관광관련학과 재학생 위해 장학금과 관광시설 견학 등에 사용할 예정
재단, “관광 관련 학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 공헌 활동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
2021-05-27 16:02:25 , 수정 : 2021-05-27 19:39:31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운영하는 한국관광장학재단(이사장 윤영호)은 신한은행으로부터 장학금 500만원을 기부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관광장학재단 윤영호 이사장(우측)이 신한은행으로부터 장학금 5천만원을 기부받았다


전달된 기부금은 관광고등학교 또는 대학 관광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국내 관광호텔·리조트 등 관광시설 견학 기회를 제공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관광장학재단 윤영호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취업난이 심각한 관광 관련 학과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해 준 신한은행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신한은행은 관광업계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서 빨리 회복되길 기원하며, 관광 관련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학 기부금 전달식에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한국관광장학재단은 1977년 8월 30일 한국관광협회 회원사들의 출연금으로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 2천여 명의 관광업계, 학생에게 6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작년 초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한 국제관광 중단으로 관광업계로부터의 기부금 협조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앞으로 장학금 기부 유치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관광장학재단 장학금 기부 문의: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경영지원국 강선영 국장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