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로 언택트 충남 공주 여행 …백제 역사부터 도시재생까지 관광명소 조명
2021-05-16 12:41:47 , 수정 : 2021-05-20 09:20:50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기차를 타고 각 지역을 방문해 숨은 명소를 소개하고, 지역 주민을 만나 그들의 사는 이야기를 들어보는 기차로드 버라이어티 <기차로>가 대천역, 춘천역, 대전역에 이어 KTX호남선 공주역을 통해 충청남도 공주시에 방문한다. 

 



(TRA Media 제공)

 

특히, 공주역편에서는 걸어서 세계 유산 속으로라는 콘셉트로 백제 무령왕릉 발굴 50년 갱위강국 선포 1500년을 맞은 공주의 대표적인 역사와 문화관광명소인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고마나루 명승길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 

 

 


상단부터 공산성, 송산리 고분군 무령왕릉, 연미산 자연미술공원 (TRA Media 제공)

 

 

한국사 대표 강사 은동진의 해박한 지식과 입담으로 재미와 더불어 올바른 역사 지식과 정보를 전하고 <기차로>반장 박성호와 17년째 우정을 이어오는 있는 <개그콘서트> '육봉달역할'로 큰 웃음을 주었던 개그맨 박휘순이 특별 출연해 <기차로> 멤버들과 환상의 케미로 재미를 줄 예정이다.

 


좌측 개그맨 박휘순, 우측 한국사 강사 은동진 (TRA Media 제공)

 

또한 국내 유일의 친환경 생태미술공간이며 비대면(언택트) 관광코스로 자연과 더불어 작품까지 즐길 수 있는 '연미산미술공원'에서 허샘이나 코디네이터와 한국에서 시작된 최초의 예술 장르인 자연미술 작품들을 둘러보고, 원도심 도시재생 프로젝트로 재정비된 제민천변의 '잠자리가 놀다간 골목' 에서 공주골목길해설사 루치아를 만나 이야기를 듣는다. 뿐만 아니라 공주시의 관광특산품인 알밤한우, 공주알밤과 더불어 공주의 으뜸맛집 등 특색 있는 지역 먹거리도 소개할 예정이다.

 

 

 

 

공주시 관광과의 제작지원과 한국철도공사의 촬영 지원을 받은 <기차로> 공주역 편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SmileTV Plus에서 1부는 오는 5월 22일 토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되며, 2부는 5월 29일 토요일 오후 4시에 방영된다. 방송 다음 날인 일요일 오후 4시와 익주 금요일 오후 4시에도 다시 볼 수 있으며 TVasia Plus, WeeTV 채널을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기차로 포스터(TRA Media 제공)

 

 

 

한편 TRA Media(티알에이미디어)가 ㈜마이더스파트너스그룹의 ㈜마이더스미디어와 공동 제작한 <기차로>는 코로나 이후의 지역 관광산업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관련 지자체와 한국철도공사의 지원을 받아, 소규모 제작 인원이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제작중이다. 개그맨 박성호를 필두로, 50대 대표 배우 백현숙, 90년대 인기 아이돌 잉크 출신의 40대 대표 가수 이만복, 20대 대표 배우 성현 등 다양한 연령대의 출연진이 한가족이 되어 세대별로 다른 여행 방법을 소통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