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GoPro) 신제품 히어로 9 블랙 출시…최신 촬영 기법에 필요한 모든 기능 담았다
고객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5K 동영상, 20MP 사진,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 배터리 용량 개선
플라스틱 대신 재사용 가능한 케이스 제공…친환경 활동에 동참
2020-09-17 12:02:59 , 수정 : 2020-09-17 13:47:02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고프로(GoPro)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신제품 카메라인 ‘히어로9 블랙’을 출시하며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고프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17일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서 히어로9 블랙을 공개했다. 이번 온라인 행사에는 파블로 리마(Pablo Lema) 고프로 PM 담당 부사장, 릭 라커리(Rick Loughery) 글로벌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 가 참여해 신제품의 사양과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고, 고프로 구독 서비스에 관해 설명했다.

 

 


릭 라커리(Rick Loughery) 글로벌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 (온라인 간담회 캡쳐)

 

 

릭 라커리(Rick Loughery) 글로벌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화상을 통한 인삿말에서 "고프로에게 한국은 중요한 시장으로 한국의 유저 커뮤니티에서 많은 영감을 받고 있다"며 "한국의 고프로 유저들은 열정적인 활동으로 한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많이 담아 내고 있기에 고프로의 신제품으로 어떠한 영상들을 만들어 낼지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닉 우드먼 고프로 창립자 겸 CEO 
(온라인 간담회 캡쳐)

 

 

닉 우드먼 고프로 창립자 겸 CEO 역시 영상 인사를 통해 "코로나 19는 우리의 삶을 많은 의미에서 변화 시켰다. 하지만 사람들의 호기심, 창조성, 열정은 변화없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탄력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며 “히어로9 블랙은 해상도, 배터리 수명, 외관, 동영상 안정화 등 고객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다재다능한 카메라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드먼 CEO는 "단순히 부품의 조합으로 완성된 제품이 아닌 고객의 요청에 의한 결정체로 고프로는 지난 18년 간의 엔지니어링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켜 고객에게 놀라움을 선사하는 것에 가치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파블로 리마(Pablo Lema) 고프로 PM 담당 부사장 (온라인 간담회 캡쳐)

 

 

이어서 진행된 신제품 발표에서 파블로 리마(Pablo Lema) 고프로 PM 담당 부사장은 "그동안 생각했던 모든 기능들을 담은 카메라"라고 강조했다. 

히어로9 블랙은 고객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외관 및 성능 개선을 통해 액션 카메라의 장점을 강화하고, 촬영의 편의성을 높였다. 히어로9 블랙은 고프로 DNA를 계승해 △5K 동영상과 20MP 사진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와 2.27인치 후면 터치 디스플레이 △1720mAh 배터리 용량 등으로 완벽한 촬영이 가능하도록 여러 기능들이 업그레이드됐다. 

 

 


고프로 히어로 9 블랙 제품 소개 영상 ©고프로 코리아 유튜브 계정 

 

 

 

 

히어로9 블랙은 새로운 23.6MP 센서를 탑재하게 되면서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센서는 4K보다 77% 더 많은 픽셀로 5K 동영상과 20MP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무엇보다 동영상 안정화 기능을 한층 강화한 ‘하이퍼스무스 3.0’, ‘타임워프 3.0’을 함께 지원한다. 

하이퍼스무스 3.0(HyperSmooth 3.0)은 모든 해상도와 프레임에서 안정성을 강화한 부스트 기능을 지원하며, 타임워프 3.0(TimeWarp 3.0)은 이동 중 안정화된 타임랩스와 4K 슬로모션으로 다양한 속도 옵션을 제공한다.

 

 


고프로 히어로 9 블랙 

 

 

뿐만 아니라 히어로9 블랙은 고프로 히어로 시리즈 카메라 최초로 1.4인치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를 구축하며 최신 촬영 트렌드에 필요한 사양을 갖췄다.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의 실시간 미리보기 기능으로 촬영자가 자유롭게 구도를 잡을 수 있어서 브이로그와 셀피 촬영에 적합하다.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는 전체 화면, 실제 화면, 상태 모드 등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후면 터치 디스플레이는 히어로8 블랙보다 16% 더 커진 2.27인치로 터치 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고프로 히어로 9 블랙을 설명 중인 파블로 리마(Pablo Lema) 고프로 PM 담당 부사장 (온라인 간담회 캡쳐)

 

 

사용자들의 요청에 따라 히어로9 블랙 배터리 용량은 1720mAh로 증가됐으며 히어로8 블랙 배터리 대비 수명이 30% 연장가능해 추운 날씨에서도 끄떡없이 촬영할 수 있도록 성능을 개선했다.

 

그밖에 히어로9 블랙은 △ 녹화를 시작하기 전 최대 30초까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하인드사이트(HindSight)’ △ 최대 24시간 전에 타임랩스, 동영상, 사진 촬영의 시작 및 종료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예약 캡처’ 기능 △ 녹화 시간을 15초에서 3시간까지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는 ‘기간 캡처’ 기능 △ 일직선의 안정적인 샷을 유지할 수 있는 ‘인 카메라 수평 조절’ 기능 △ 풀HD급 고화질 영상으로 방송할 수 있는 ‘웹캠 모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고프로 히어로 9 블랙의 최신 기능을 활용해 촬영한 이미지 비교  (온라인 간담회 캡쳐)

 

 

 

아울러 고프로는 고프로 구독 서비스 가입자에게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마운트 및 액세서리와 라이프 스타일 제품 할인, 원본 품질로 저장할 수 있는 무제한 클라우드 저장소, 향상된 라이브 스트리밍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아직까지 고프로 구독 서비스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무료 제품 교환 서비스는 국내에 적용되지 않고 있지만 추후 한국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릭 라커리(Rick Loughery) 글로벌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국가마다 보험 적용되는 범위가 달라 서비스 제공에 차이가 있어 정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히어로9 블랙은 고프로 사상 최초로 플라스틱 패키지를 사용하지 않고 재사용 가능한 케이스에 담겨 제공된다. 고품질 휴대용 케이스는 고프로 카메라, 마운트, 액세서리 보관에 적합하다. 고프로는 히어로9 블랙 출시 이후 오는 2021년까지 나머지 카메라 제품도 재사용 가능한 케이스로 포장하는 것을 목표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히어로9 블랙의 정가는 449.99달러로 책정돼있고 국내는 아직 미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와 국내 공식 총판 세파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